[KBO분석] 14:00 삼성 vs KT
조회수 : 111 | 등록일 : 2019.04.14 (일) 10: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오스틴파워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삼성 라이온즈

삼성 라이온즈의 선발은 좌완 최채흥이다. 지난 드래프트에서 삼성이 1차로 지명한 대졸 신인으로, 지난 시즌 8경기 등판해 4승 1패 평자 3.21로 준수한 기록을 냈다. 주로 퓨처스리그에서 시간을 보냈는데, 1군무대에서 선발로 이따금씩 등판해 준수한 모습을 보였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는 NC와 롯데 상대로 도합 9이닝 6실점(4자책) 기록. 첫 2경기에서 1승 0패 평자 4.00 기록. KT 상대로는 지난 시즌 불펜 피칭밖에 없다.

 

■ KT 위즈

KT 위즈의 선발은 우완 김민이다. 작년 1차 지명 선수로, KBO 데뷔무대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고, KT의 국내선발 로스터가 워낙 얇기 때문에 시즌 초반부터 기회를 받게 됐다. 두 차례 시범경기에서 삼성 상대로 0.2이닝 5실점으로 흔들렸으나, LG전 4이닝 4피안타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첫 3경기 평자 7.20 기록. 삼성은 처음 상대한다.

 

■ 코멘트

앞선 두 차례 피칭에서 좋은 활약을 보였던 김민은, 직전 키움전에 몇 차례 타격을 당하자 크게 흔들리며 2이닝 만에 강판되고 말았다. 이번 경기에서도 몇 차례 타격을 당하다보면 아예 스트라이크를 넣지못하는 어린 선수로 전락할 가능성이 꽤나 높다. 최채흥은 김민보다는 더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상황에 따른 피칭이 가능한 선수. 고점 기준으로는 김민이 나았으나, KT 타선이 좌완 상대로 OPS 0.464에 불과하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KT가 매우 약한 원정에서 연이틀 기대 이상의 타격을 해낼 가능성은 높지않아 보인다. 삼성의 승리를 예상한다.

 

 

 

 

 

 

 

삼성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