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분석] 18:30 두산 vs SK
조회수 : 151 | 등록일 : 2019.04.16 (화) 14: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리밥중딱풀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두산 베어스

두산 베어스의 선발은 우완 조쉬 린드블럼이다. 지난 4시즌 동안 롯데와 두산에서 1~2선발을 도맡았던 선수로, 지난 시즌 KBO로 리턴한 뒤 두 시즌 내내 리그 최고의 용병 역할을 제대로 해냈다. 올 시즌에도 체력적인 변수가 발생하기 전까지는 든든한 1선발 역할을 해내리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시범경기에서도 키움 상대로 4.2이닝 무실점(7탈삼진)으로 완벽했다. 올 시즌 4경기 2승 평자 1.40 기록. SK 상대로 지난 시즌 6경기 1승 2패 평자 4.75 기록.

 

■ SK 와이번스

SK 와이번스의 선발은 좌완 김광현이다. 팔꿈치 인대 접합수술 이후 이전 시즌을 통으로 활에만 힘 쏟았는데, 그래도 지난 시즌 25경기 평자 2.98로 맹활약하며 팀의 우승을 견인했다. 올 시즌에도 용병을 제치고 1선발로 나설 정도로 현 국내 선발 중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원임에 분명하다. 올 시즌 4경기에서 2승 평자 4.70 기록. 두산 상대로는 지난 시즌 6경기에서 2승 1패 평자 1.52로 강했다.

 

■ 코멘트

시즌 초반 기량에서는 린드블럼이 김광현보다 좀 더 낫지만, 지난 시즌 상대전적에서는 김광현이 좀 더 앞섰다. 지난 시즌 한국시리즈에서 명암이 걸렸던 두 선발간의 맞대결인데, 린드블럼이 시즌 초반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저득점 접전 양상을 예상해볼 수 있는 경기. 두 팀은 불펜도 비슷한 수치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한 점차로 갈릴만한 경기인데, SK는 한 점차 승부에서 아직까지 패배 없이 6승(1무)을 챙기고 있을 정도로 접전 승부에서 강점을 보여왔다. 린드블럼이 한동민, 이재원 등에 자주 피홈런을 허용해왔다는 점도 두산에 좋지않은 변수로 작용할 것. SK의 승리를 예상한다.

 

 

 

 

 

 

SK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