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00 포르투 vs 리버풀
조회수 : 131 | 등록일 : 2019.04.18 (목) 00:28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그만핥아줘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FC포르투

FC포르투는 포르투갈 자국 리그에서 22승 3무 3패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잠시 주춤하기도 했으나 지난 시즌부터 다시금 리그 최강의 전력을 보이고 있으며 올 시즌도 순항하고 있다. 챔스 16강전에서 로마 상대로 원정에서는 패했으나, 홈에서 3-1로 완승을 거두며 8강에 진출했다. 팀 내 득점 선두인 빈센트 아부바커가 장기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결장하고 있고, 핵심 센터백 페페가 징계로부터 돌아온다.

 

■ 리버풀

리버풀은 지난 시즌 챔스와 리그 모두 우승에는 실패했지만 살라를 중심으로 눈에 띄는 순위를 기록했고, 클롭 감독은 여기서 만족할 생각이 없어 보인다. 엠레 찬을 떠나보냈지만, 브라질 국대 주전 골키퍼 알리송 영입으로 뒷문을 든든히 했다. 게다가 나비 케이타-제르단 샤키리-파비뉴 등 쟁쟁한 미들필더진을 연달아 영입하며 중원을 더욱 두텁게 했다. 리그 34라운드 현재 26승 7무 1패를 기록하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리버풀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는 리버풀이 2-0으로 승리했다. 경기 주도권을 완전히 움켜쥔 리버풀이 시종일관 공세를 펼치며 전반에만 두 골을 넣으며 승기를 잡았던 경기. 포르투는 생각보다 많은 공격기회를 만들어내며 만회골을 노렸으나 결국에는 실패. 포르투는 올 시즌 모든 챔스 홈 일정에서 승리했으나, 하필 마지막 홈 패배가 지난 시즌 챔스 16강에서 만났던 리버풀전이었다(0-5 패배). 올 시즌 리버풀은 챔스 원정 일정에서 1승 3패로 그다지 강하지 않았으나, 홈에서 2-0 완승을 챙긴 상황이기 때문에 무게중심을 뒤에 두고 수비적으로 임하며 역습을 노릴만한 경기다. 리버풀의 삼각 편대가 워낙 매섭기 때문에 포르투 역시 역습에 주의해야 겠지만, 핵심 센터백 페페가 복귀했기 때문에 역으로 패배까지 이어질 가능성은 높지않아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