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첼시
첼시는 지난 시즌 기대 이하의 모습으로 5위에 그쳤고, 콘테 감독을 경질하고 사리를 영입하며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수비형미드필더 조르지뉴를 영입했고, 쿠르투와를 보낸 대신 빌바오의 골키퍼 케파를 거액에 영입했다. 33라운드 현재 19승 6무 8패 기록. 유로파 16강에서 디나모키예프 상대로 도합 8-0 완승을 거두며 8강에 진출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슬라비아프라하
슬라비아프라하는 체코리그 1위 팀으로, 스파르타프라하-빅토리아플젠과 같은 쟁쟁한 팀들보다 앞서나가며 전력의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핵심 윙어 미로슬라브 스토크가 지난 시즌에 이어 올 시즌에도 에이스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유로파 4경기에서 2승 1무 1패를 기록했고, 16강에서 세비야 상대로 연장 접전 끝에 간신히 승리하며 8강에 진출했다. 주전 수비형 미드필더 토마스 소우첵이 징계로부터 복귀한다.
■ 코멘트
체코에서 열린 1차전에서 첼시가 1-0으로 승리했다. 프라하 원정은 유럽 강호들도 매우 힘겨워하는 일정으로 악명높은데, 첼시가 강력한 디펜스를 기반으로 잘 버티면서 후반 마르코스 알론소의 헤더로 승리까지 따내는데 성공했다. 무승부를 생각하고 왔던 첼시 입장에서는 종료 직전 득점까지 성공하며 원하는 모든 걸 얻어냈다. 프라하는 핵심 미드필더 소우첵이 복귀하긴 하지만, 잉글랜드 원정에서는 그들이 가진 장점마저도 드러내기 어려운 악조건이기 때문에 리드를 허용한채로 이번 경기를 시작한다는 점이 치명적인 결점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첼시는 주말 일정이 약체 번리와의 홈경기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 풀전력을 투입시키며 확실하게 4강 진출을 노릴 것. 첼시의 승리를 예상한다.
첼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