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22:30 마인츠 vs 뒤셀도르프
조회수 : 122 | 등록일 : 2019.04.20 (토) 14: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완써니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마인츠05

마인츠는 지난 시즌 14위로 두 시즌 연속으로 중하위권에 머물렀다. 자산 규모가 많지 않은 구단이다 보니 좋지 않은 성적에도 선수들을 팔기 바빴다. 핵심 센터백 압두 디알로를 도르트문트에 팔았고, 무토를 뉴캐슬, 서다르를 샬케에 보내는 등 주전 다수가 팀을 떠났다. 마인츠는 리옹의 백업 스트라이커 마테타, 아틀레티코의 쿤데 등 어린 선수들을 위주로 영입하며 포지션을 채웠으나 같은 전력을 낼 수 있을지는 의문. 29라운드 현재 9승 6무 14패로 평범한 흐름.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뒤셀도르프

뒤셀도르프는 승격팀으로, 뉘른베르크와 함께 이번 시즌 자산규모가 가장 작은 팀 중 하나다. 여름 이적시장에는 스트라이커 덕스치와 라이트 윙어 레이먼 등을 영입하며 상위 리그에 대한 대비를 나름대로 했으나, 경쟁력적인 측면에서 보면 형편없다. 주전으로 나설 대다수가 여름 이적시장에 영입한 선수들인데, 첫 경기부터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29라운드 현재 11승 4무 14패로 형편없으나, 홈에서만큼은 도르트문트-호펜하임-헤르타베를린-프라이부르크 등 까다로운 팀들을 잡아내며 선전하고 있다. 미드필더 올리버 핑크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마인츠가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했다. 뒤셀도르프는 날카로운 역습전개로 원정에서도 꽤 많은 승리를 따내고 있는 팀으로, 일단 한 골을 넣은 뒤에는 걸어잠그는 전술로 승리를 잘 지켜내는 팀이다. 비록 홈에서 마인츠에 일격을 당하긴 했지만, 마인츠 역시 상대를 찍어누르는 힘이 좋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이번 경기 꽤나 위험한 홈경기가 될 것.

 

 

 

 

 

 

뒤셀도르프의 0 핸디캡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