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22:30 아우크스부르크 vs 슈투트가르트
조회수 : 114 | 등록일 : 2019.04.20 (토) 14: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빛만2천만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아우크스부르크

아우크스부르크는 지난 시즌 12위로 다시 한 번 중위권에 머물렀다. 피보가손과 그레고리슈의 높이를 활용한 축구가 시즌 막판 팀의 위치를 간신히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원체 자산규모가 큰 팀이 아니다 보니 그 이상으로 치고 올라가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함부르크의 라이트윙 안드레 한과 트벤테의 공격형 미드필더 프레드릭 젠슨을 영입했다. 29라운드 현재 7승 7무 15패로 평범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아우크스부르크는 지난 주말 일정을 끝으로 마틴 슈미트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데뷔전에서 프랑크푸르트 상대로 3-1 승리. 주전 레프트백 필립 맥스, 지동원 등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슈투트가르트

슈투트가르트는 지난 시즌 7위를 기록했고, 승격하자마자 좋은 성적으로 만족스러운 시즌을 보냈다. 슈투트가르트는 원체 자산규모가 작지 않은 팀으로, 지난 시즌에도 승격 이후 파격적인 영입으로 준수한 순위를 기록했으며 올해도 영입이 계속됐다. 스트라이커 진첵을 볼프스부르크에 비싸게 팔았고, 양쪽 풀백에 마페오-소사 등 유망한 자원들을 영입했다. 중앙 미드필더에 베테랑 곤잘로 카스트로의 영입 역시 눈에 띈다. 전력누수 거의 없이 그대로 올 시즌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29라운드 현재 5승 6무 18패로 부진하고 있다. 주전 미드필더 크리스티안 겐트너가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하고, 주전 수비형 미드필더 산티아고 아스카치바가 징계로 결장한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슈투트가르트가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두 팀 모두 강등권 진입을 걱정해야 하는 위치였는데, 슈투트가르트는 지난 라운드 패배로 여전히 16위에 머물러있는 반면 아우구스부르크는 감독교체 직후 프랑크푸르트를 원정에서 잡아내며 14위까지 올라갔다. 슈투트가르트가 원정에서 1승 2무 11패에 불과하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새롭게 태어난 아우구스부르크를 원정에서 상대하는 게 쉽지않아 보인다. 글레고리슈와 핀보가손의 높이를 활용한 단조로운 공격에 의존하던 아우구스부르크는 감독교체 이후 마르코 리히터와 같은 인사이드 드리블러를 적극활용하기 시작했고, 곧바로 그 효과를 봤다. 아우크스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한다.

 

 

 

 

 

 

아우크스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