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1:30 슈투트가르트 vs 묀헨글라트바흐
조회수 : 96 | 등록일 : 2019.04.27 (토) 1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오늘도3분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슈투트가르트

슈투트가르트는 지난 시즌 7위를 기록했고, 승격하자마자 좋은 성적으로 만족스러운 시즌을 보냈다. 슈투트가르트는 원체 자산규모가 작지 않은 팀으로, 지난 시즌에도 승격 이후 파격적인 영입으로 준수한 순위를 기록했으며 올해도 영입이 계속됐다. 스트라이커 진첵을 볼프스부르크에 비싸게 팔았고, 양쪽 풀백에 마페오-소사 등 유망한 자원들을 영입했다. 중앙 미드필더에 베테랑 곤잘로 카스트로의 영입 역시 눈에 띈다. 전력누수 거의 없이 그대로 올 시즌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30라운드 현재 5승 6무 19패로 부진하고 있다. 슈투트가르트는 주중 감독교체를 통해 니코 빌리그를 새 감독으로 임명했다. 주전 미드필더 크리스티안 겐트너가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한다.

 

■ 묀헨글라드바흐

묀헨글라드바흐는 시즌 후반부 부진으로 인해 지난 시즌 9위에 머물렀다. 상위권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득점력이 좀 더 올라가야 하는 상황이었고, 올 여름 센터백 베스터가르드를 판 돈으로 니스에서 스트라이커 플레아를 과감히 영입했다. 플레아는 현재까지 맹활약하며 팀내 득점 1위, 돈값을 확실히 해내고 있다. 베스터가르드의 빈 자리는 지난 시즌 성장한 니코 엘베디로 잘 채우고 있다. 30라운드 현재 15승 6무 9패로 평범한 흐름이다. 스트라이커 라스 스틴들과 센터백 니코 엘베디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묀헨글라드바흐가 홈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여전히 강등권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던 슈투트가르트는 결국 감독을 교체했는데, 빌리그 감독은 그간 슈투트가르트의 19세이하 감독을 맡았고 첫 1부리그 커리어다. 묀헨글라드바흐가 최근 주춤하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최근 원정 6경기에서 4승을 챙기며 원정에서의 약점을 극복해나가고 있는 상황. 묀헨글라드바흐의 원정경기력은 여전히 신뢰하기 어렵지만, 이제 막 1부리그 커리어를 시작하는 빌리그 감독의 슈투트가르트는 더욱 더 신뢰하기 어렵다. 최근의 득점부진으로부터 탈출하지 못한다면 홈에서도 승점 챙기기 쉽지않을 것. 묀헨글라드바흐의 승리를 예상한다.

 

 

 

 

 

 

묀헨글라트바흐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