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분석] 08:30 토론토 vs 필라델피아
조회수 : 99 | 등록일 : 2019.04.28 (일) 0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두폴낙인생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토론토는 정규시즌 58승 24패로 동부지구 2위를 차지했다. 파격적인 카와이 레너드 영입 효과를 누리고 있다. 빠른 템포를 유지할 수 있을만한 젊은 선수들의 존재와 더불어 레너드의 드넓은 수비 범위와 마지막 슈팅 처리 능력으로 인해 전반적인 팀 전력이 급상승했다. 시즌 중반 트레이드를 통해 센터 요나스 발렌슈나스, 벤치전력인 라이트-마일스를 보내고 마크 가솔을 얻어왔다. OG 아누노비가 결장한다.

 
필라델피아는 시즌 82경기에서 51승 31패를 기록했다. 트레이드를 통해 지미 버틀러가 팀에 합류했고(코빙턴-사리치 이적), 공수 밸런스에서 좀 더 안정감을 찾을 가능성이 높다. 다만, 필라델피아의 장점이었던 퍼리미터 슈팅에 대한 일관성을 갖는 게 중요해 보인다. 시즌 중반 트레이드를 통해 토바이어스 해리스를 영입하면서 포워드들의 꾸준한 득점력에 일관성을 확실하게 갖추게 됐다. 식스맨 마이크 스캇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정규시즌 네 차례 맞대결에서는 토론토가 3승 1패로 앞섰다. 홈에서는 두 경기 모두 승리. 이번 경기 핵심 매치업은 역시 두 팀의 핵심 전력이라 볼 수 있는 포워드라인이다. 레너드-시아캄과 버틀러-해리스의 맞대결인데, 운동능력과 사이즈에서는 토론토가 조금 더 앞서는 매치업. 게다가 필라델피아는 빅라인업을 쓸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 플레이오프에서 기복을 보여왔던 라우리가 미스매치를 활용해 좀 더 일관성있는 외곽 득점력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엠비드가 가솔 상대로도 자신있게 많은 득점을 해낼 수는 있겠지만, 정규시즌 맞대결 당시 이바카가 엠비드 상대로 만만치않은 화력으로 영향력을 상쇄시킨바 있기 때문에 여기서도 필라델피아가 큰 격차를 벌리기는 쉽지않아 보인다. 토론토의 승리를 예상한다.
 
 
 
 
 
 
토론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