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몽펠리에
몽펠리에는 지난 시즌 10위를 기록했고, 지난 시즌 처음 지휘봉을 잡은 자카리안 감독 체제에서 평범한 시즌을 보냈다. 그러나 지난 시즌 몽펠리에 최고의 히트상품인 수비수 노르디 무키엘레를 여름 이적시장에서 라이프치히에 팔았고, 이 부문에서 확실한 보강이 없었다는 점이 아쉽다. 게다가 이적시장 막판에는 레프트백 로실롱과 윙어 음벤자까지 각각 이적과 임대로 떠나보내며 전력손실이 이만전만이 아니다. 33라운드 현재 13승 12무 8패로 순항하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파리생제르망
파리생제르망은 지난 시즌 네이마르의 부상과 감독 경질 등 여러 이슈들이 겹치는 상황에서도 압도적인 성적으로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명성 높은 투헬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다니 알베스를 제외하면 부상자들도 모두 돌아왔기에 때문에 이번 시즌도 리그 수준에 맞지 않는 엄청난 로스터를 자랑한다. 자유계약으로 잔루이지 부폰을 영입했고, 파스토레와 베르치체를 이적시키긴 했지만 이미 대체자들이 즐비한 상황이다. 리그 33경기에서 27승 3무 3패로 압도적인 행보다. 베라티-티아고 실바-무니에르 모두 출전이 불투명하다. 네이마르와 카바니가 복귀했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생제르망이 홈에서 5-1로 대승을 거뒀다. 생제르망은 최근 5경기에서 1승 2무 2패로 크게 흔들리고 있고, 네이마르-카바니가 복귀한 이후 치른 FA컵 결승에서도 렌 상대로 고전하며 승부차기 끝에 결국 우승컵을 내줘야만 했다. 몽펠리에는 홈에서 7승 6무 3패로 최근 10경기 4승 4무 2패로 상승세고, 생제르망의 약점인 제공권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에 텐백 전략으로 충분히 경쟁력을 보일 수 있을 것. 다만, 카운터 어택에 재능이 있는 팀은 아니기 때문에 막는 것 이상의 결과를 기대하긴 어렵다.
파리생제르망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