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분석] 18:30 KT vs 롯데
조회수 : 88 | 등록일 : 2019.05.08 (수) 10: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할때해장국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KT 위즈

홈팀 KT 위즈의 선발은 김민이다. 시즌 5.49의 평균자책점으로 승리 없이 5패를 기록하고 있다. 롯데전과 SK전에서 연이은 호투를 하면서 김민이 좋은 경기를 한 적도 있었지만 기본적으로 제구가 불안하고 구위도 뛰어나지 않은데다가 풀타임 선발 경험 또한 없는 99년생의 어린 선수이기 때문에 한계는 아주 명확한 모습이다. 또한, 좋은 피칭을 한 경기에서도 팀이 계속해서 패하면서 김민의 등판시 팀은 7전 전패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이 선수가 가지고 있는 부담감도 어마어마하다고 본다. 그래도 자신이 올시즌 가장 잘던졌던 상대인 롯데를 만나고, 지난 시즌에도 7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던 좋은 기억이 있기 때문에 그 기억을 살릴 필요가 있는 김민이다.

 

■ 롯데 자이언츠

원정팀 롯데 자이언츠의 선발은 제이크 톰슨이다. 시즌 4.31의 평균자책점으로 1승 1패를 기록하고 있다. 여러 차례 언급했지만 가지고 있는 공 자체는 굉장히 좋으나 버리는 공이 생각보다 많고, 집중타를 허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히고 있다. 올시즌 KT를 상대로도 6이닝 5실점하며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인 바 있다.

 

■ 코멘트

어제 경기에서 KT가 초반부터 앞서가면서 무난한 승리를 거뒀다. 박시영을 비롯한 불펜자원들은 볼넷을 남발하며 스스로 무너졌다. KT의 알칸타라는 에이스급 피칭을 했고, KT는 불펜의 소모 없이 승리를 따낼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다르다. 톰슨이 나서는 경기이고, 어제 경기에서 패했기 때문에 롯데는 반드시 리벤지를 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번 경기에서 패하면 최하위까지 추락하게 된다. 필자는 어제 경기 KT의 승리를 예상할 때부터 이번 경기는 롯데의 승리를 예상했다. 선발 매치업상 그렇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판단이었다. 다른 이유보다는 어제 경기에서 롯데가 패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 승리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롯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