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니혼햄
니혼햄 선발은 좌완 가토 타카유키다. 지난 두 시즌동안 3점 중반대 평자를 기록하며 니혼햄 선발 로테이션을 소화하고 있는 3년차 투수. 지난 시즌 26차례 등판에서 5승 8패 평자 4.53으로 썩 좋지는 않았다. 시즌 막판에는 불펜으로 등판하며 컨디션 회복에 힘썼다. 올 시즌 시범경기에는 나서지 않았고, 시즌 첫 8경기에서 1승 2패 평자 4.34 기록. 지난 4월 초까지는 선발로 나섰으나, 좋지않은 모습을 보인 이후에는 지난 3주간 불펜으로 등판했다. 선발로 복귀한 직전 세이부전엔 5이닝 1실점 기록. 오릭스 상대로는 불펜피칭으로 1.1이닝 3피안타 2실점 기록.
■ 오릭스
오릭스 선발은 우완 야마모토 요시노부다. 2년차에 불과했던 지난 시즌, 54경기에 불펜 등판해 평자 2.89로 필승조 역할을 성공적으로 해냈다. 올 시즌에는 다시 한 번 선발에 도전한다. 세 차례 시범경기에서 도합 9.2이닝 무실점 기록했고, 시즌 첫 5경기에서 1승 1패 평자 1.38로 호투하고 있다. 니혼햄 상대로는 지난달 홈등판에서 6이닝 5피안타 4실점 기록.
■ 코멘트
가토가 최근 안정세에 접어들며 세이부전에 선발로 복귀했고, 5이닝 1실점으로 나쁘지않은 피칭을 해냈다. 오릭스는 원정에서 평균 2.78득점으로 리그에서 가장 좋지않은 수준이기 때문에 회복세의 가토를 제대로 공략하는 게 쉽지않아 보인다. 물론 야마모토의 올 시즌 기록이 가토보다 훨씬 좋지만, 유독 니혼햄 상대로 4실점으로 고전했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원정등판에 대해 신뢰하기 어렵다. 오릭스 타선이 워낙 약하기 때문에, 야마모토가 오랫동안 호투해주지않으면 승산이 낮은 경기. 니혼햄의 승리를 예상한다.
니혼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