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22:30 슈투트가르트 vs 볼프스부르크
조회수 : 84 | 등록일 : 2019.05.11 (토) 10: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두폴낙인생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슈투트가르트

슈투트가르트는 지난 시즌 7위를 기록했고, 승격하자마자 좋은 성적으로 만족스러운 시즌을 보냈다. 슈투트가르트는 원체 자산규모가 작지 않은 팀으로, 지난 시즌에도 승격 이후 파격적인 영입으로 준수한 순위를 기록했으며 올해도 영입이 계속됐다. 스트라이커 진첵을 볼프스부르크에 비싸게 팔았고, 양쪽 풀백에 마페오-소사 등 유망한 자원들을 영입했다. 중앙 미드필더에 베테랑 곤잘로 카스트로의 영입 역시 눈에 띈다. 전력누수 거의 없이 그대로 올 시즌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32라운드 현재 6승 6무 20패로 부진하고 있다. 슈투트가르트는 주중 감독교체를 통해 니코 빌리그를 새 감독으로 임명했다. 첫 2경기에서 1승 1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볼프스부르크

볼프스부르크는 지난 시즌 16위로 승강전을 치른 끝에 간신히 잔류에 성공했다. 지난 시즌 중간에 부임해 팀 잔류에 힘쓴 라바디아 감독을 한 번 더 신임하기로 결정. 올 여름에는 스트라이커 진첵과 베그호스트, 센터백 티세랜드 등 준수한 선수들을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카마쵸와 길라보기가 버티는 중원을 제외하면 많은 주전 포지션이 뒤바뀔 예정. 32라운드 현재 15승 7무 10패로 평범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핵심 미드필더 이그나시오 카마초가 장기간 결장중이며, 주전 골키퍼 캐스틸스가 결장한다. 제롬 루실롱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볼프스부르크가 홈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슈투트가르트는 소방수 역할로 빌리그 감독을 데려왔으나, 2경기가 남은 현재 잔류 확정은 어려워졌고 승강전을 치러야 하는 위치에 있다. 여전히 강등이 확정적인 19위까지 떨어질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동기부여는 충분하다. 그러나 볼프스부르크가 최근 10경기에서 5승 2무 3패로 경기력이 좋고, 최상위레벨 팀과의 원정경기가 아니라면 무난히 화력싸움에서 앞서나가며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 역시 슈투트가르트가 승리를 거두긴 어려워 보인다. 원정에서는 조금 기복심한 경기력을 보이는 볼프스부르크인데, 현 슈투트가르트의 수비조직력이라면 충분히 다득점으로 연결시킬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볼프스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한다.

 

 

 

 

 

 

 

볼프스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