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3:30 아탈란타 vs 사수올로
조회수 : 85 | 등록일 : 2019.05.26 (일) 10: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오늘도3분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아탈란타

아탈란타는 지난 시즌 7위로 16/17시즌 4위에 비해서는 다소 순위가 내려갔는데, 지난 시즌 삼프도리아에서 11골을 터트린 스트라이커 듀반 자파타를 임대 영입하며 공격진 영입에 힘썼다. 이 밖에 센터백 유망주 다비드 베텔라, 중앙 미드필더 마리오 파살리치 등 즉시전력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선수들을 다수 영입 혹은 임대해왔다. 다시 한 번 중상위권으로 치고 올라갈 수 있을지. 37라운드 현재 19승 9무 9패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주전 센터백 하파엘 톨로이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사수올로

사수올로는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했고, 16/17시즌에 이어 두 시즌 연속으로 중위권에 머물렀다. 사수올로는 지난 시즌 강등된 베네벤토에 있었던 로베르토 데 제르비 감독을 새 감독으로 임명했고, 팀의 핵심 윙어 였던 마테오 팔리타노를 인터밀란으로, 핵심 미드필더였던 그레고르 데프렐을 로마에 파는 등 총 4명의 주전을 이적시킨 뒤 바바카-디 프란세스코-로카텔리 등 총 7명의 주전급 자원들을 영입하는 등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확실한 전력보강이라기보다는 데 제르비 감독의 입맛에 맞는 선수들로 대거 교체한 셈인데, 시즌 초반부터 결과로 보여줄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37라운드까지 치른 현재 9승 16무 12패 기록. 주전 공격형 미드필더 스테파노 센시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사수올로 홈에서 아탈란타가 6-2로 대승을 거뒀다. 아탈란타는 인터밀란과 동일한 승점으로, 이번 경기 승리를 거둔다면 3위 자리가 사실상 확정적이다. 최근 홈 6경기에서 4승 2무로 상승세라는 점을 감안하면 다시 한 번 화력으로 찍어누를 수 있는 구도가 나올 수 있을 것. 사수올로는 중위권이 확정된 최근 7경기 1승 5무 1패로 많은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는데, 득점력의 한계가 뚜렷한 팀이기 때문에 화력전 양상으로 갔을 때 상대에 세 골 이상 실점하면 높은 확률로 패배를 허용하고 있다. 수비진의 실책이 여전히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아탈란타에 끊임없이 기회를 허용할 것. 아탈란타의 승리를 예상한다.

 

 

 

 

 

 

 

 

 

아탈란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