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FC
제주와의 홈경기에서 0-1로 패한 강원. 리그 3연승 행진을 마감하고 말았다. 최근 DF 정승용,신광훈,윤석영 등 풀백들의 과감한 전진을 통해 공격을 풀어가면서 김병수 감독의 점유율축구가 점점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는 것은 고무적인 부분. 특히 김병수 감독의 전술에 맞지 않아 출전기회도 잡지 못했던 FW 제리치가 최근 3경기 3골로 지난 시즌 득점 2위의 위용을 보여주기 시작했다는 것도 고무적이다. 다만 DF 신광훈이 출전정지로 결장하고 전북이라는 강팀을 상대하는 만큼 제주전 패배의 흐름이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 우려된다.
■ 전북현대
원정에 나서는 전북. ACL에서 부리람과 비기며 실망스러운 경기를 펼쳤지만 이어진 경남과의 홈경기에서 4-1 대승을 거뒀다. 승점 27점으로 울산의 뒤를 바짝 쫓고 있는 가운데 FW 김신욱이 2골을 터뜨리며 최근 폼이 무척 좋은 모습. DF 홍정호가 라인업에 복귀하면서 다소 흔들렸던 수비진이 안정을 찾은 것도 고무적. 다만 FW 로페즈 MF 신형민 DF 이용이 경고누적으로 인해 나란히 결장하게 됐다는 점이 우려되는 부분. 다른 포지션은 어느정도 대체가 가능하지만 에이스 FW 로페즈가 빠질 경우 측면에서의 공격이 무디어질 수 있다. 지난 경기 교체로 나와 득점포를 가동한 FW 이비니의 활약이 상당히 중요할 것으로 본다.
■ 코멘트
강원이 최근 제주전 패배로 주춤했고 DF 신광훈의 출전정지로 인해 전술의 핵심자원이 빠진 악재가 있지만 전북 역시 에이스 로페즈와 MF 신형민 DF 이용의 징계 결장으로 악재가 가볍지 않다는 점에서 홈팀 강원이 선전할 가능성을 노려볼 만하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