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분석] 18:30 두산 vs 삼성
조회수 : 497 | 등록일 : 2019.05.30 (목) 1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부먹찍먹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두산 베어스

두산 베어스의 선발은 좌완 이현호다. 주로 불펜에서 1이닝을 책임지는 선수로, 올 시즌 11경기에서 평자 3.47을 기록 중이다. 선발로 나선 5경기에서 1승 0패 평자 3.86 기록. 삼성 상대로는 불펜피칭밖에 없었다(0.1이닝 무실점).

 

■ 삼성 라이온즈

삼성 라이온즈의 선발은 우완 저스틴 헤일리다. 지난 시즌 메이저리그 보스턴 소속으로 네 차례 기회는 받았으나 활약이 좋지 않았다. 마이너리그 트리플 A에서는 22경기 평자 3.80 기록. 헤일리는 땅볼/뜬공 비율이 매우 낮은 선수로, 맞춰잡는 피칭을 마이너리그에서도 톱레벨로 유지했던 선수이기 때문에 이 점을 기대해볼만 하다. 국내무대 시범경기에서는 KT 상대로 4이닝 5피안타 1실점 기록. 시즌 첫 10경기에서 2승 4패 평자 4.21 기록. 두산 상대로는 시즌 초반 4이닝 5피안타 5실점 기록.

 

■ 코멘트

이현호는 선발 등판이 잦아질 수록 피안타가 늘어나고 이닝 소화에 기복이 심한 상황. 좌완 상대 준수한 타격을 보이고 있는 삼성 상대로는 적어도 최근 등판보다 더 나은 피칭을 기대하긴 어려워 보인다. 헤일리는 매 경기 기복심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두산도 최근 득점의 폭발력이 줄어들고 꾸역꾸역 내는 저득점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헤일리를 흔들 수 있는 힘이 부족해 보인다. 고점 기준으로는 헤일리가 이현호보다 훨씬 좋은 선발 자원이고, 불펜에서도 삼성이 앞서있기 때문에 충분히 노려볼만한 경기가 될 것. 삼성의 승리를 예상한다.

 

 

 

 

 

 

 

삼성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