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터키
세계랭킹 41위 터키는 유럽예선 I조에서 4위로 월드컵 진출에 실패했다. 기존 강팀인 크로아티아-우크라이나는 물론, 신흥강호 아이슬란드에도 힘없이 패하며 조별예선에서도 중위권에 머무르는 굴욕을 맞봤다. 네이션스리그 B, 그룹 2에서 1승 4패로 리그 C로 강등이 확정되었다. 세대교체를 단행 중인 터키는 투란-토프락-사힌 등 기존 주요 선수들을 대거 제외한 채로 네이션스 대회에 임했고, 한국 팬에 친숙한 귀네슈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노장 공격수 일마즈가 발탁되었고, 이후 유로예선 두 경기에서 알바니아와 몰도바를 대파하며 기분좋은 출발을 보였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그리스
세계랭킹 45위 그리스는 이번 네이션스 리그 C, 그룹 2조에서 3승 0무 3패로 승격에 실패했다. 기대 이하의 전력으로 네이션스리그 내내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던 그리스는 지난 11월 9일, 안젤로스 아나스타시아디스를 새 감독으로 임명하며 반등을 노렸으나 마지막 2경기에서 핀란드, 에스토니아 상대로 1승 1패에 그쳤다. 가장 최근 유로예선 2경ㅇ기에서는 1승 1무 기록. 갈라타사라이의 스트라이커 코스타스 미트로글루(부상)가 이번 엔트리에서 제외되었다.
■ 코멘트
가장 최근 맞대결에서는 터키가 홈에서 3-0으로 승리한바 있다. 터키는 귀네슈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이후 로스터도 어느정도 변화를 가져가면서 달라진 경기력을 보이는데 성공했다. 단단한 스트라이커를 중심으로 한 짜임새 있는 공격이 잘 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스는 현역 선수 중 A매치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올리던 미트로글루가 부상으로 인해 이번 로스터에 제외되었으며, 유로예선에서 수비에 큰 문제를 보이며 중하위권 팀들 상대로도 어이없는 패배를 자주 당해왔기 때문에 분위기가 좋지않은 상황. 상승세의 터키를 원정에서 상대한다면 화력전에서 밀릴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터키의 승리를 예상한다.
터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