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현대
전북현대는 지난 시즌 K리그 1위 팀으로, 지난 시즌을 마친 뒤 최강희 감독이 떠났음에도 전력은 여전히 강력하다는 평가다. 호세 모라이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수비의 핵심 김민재가 떠난 것은 아쉽지만 이범영-문선민-김민혁-이근호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올 시즌 리그 13경기에서 8승 3무 2패를 기록. 아드리아노, 센터백 최보경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로페즈, 신형민, 이용 등은 징계로부터 복귀한다.
■ 상주상무
상주상무는 홍철-주민규 등 지난 9월 제대한 선수들의 공백을 전혀 채우지 못하면서 후반부로 갈 수록 나락으로 떨어졌다. 그래도 진성욱-이찬동-류승우 등이 올 1월에 입대하면서 당장 가용 자원들이 많아졌고, 리그 13경기 치른 현재 6승 2무 5패를 기록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전북이 원정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상주상무는 전형적인 중위권의 전력을 보이고 있고, 최근 타이트한 일정으로 인해 수비조직력 유지가 쉽지않다. 그래도 박용지의 맹활약에 힘입어 화력전 양상에서 충분히 경쟁력을 보이고는 있는데, 그 상대가 전북이라면 쉽지않아 보인다. 전북은 평균 2.0득점으로 최근 들어 그 화력이 더욱 강해졌고, 상주 상대로 지난 달 많은 기회를 얻어내지 못했지만 확실한 결정력으로 개인능력의 차이를 확실히 드러낸바 있다.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한다.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