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제르바이잔 (FIFA랭킹 108위)
세계랭킹 108위 아제르바이잔은 유럽의 약소국들 사이에서는 그나마 강점을 가지고 있는 팀으로, 네이션스리그 D, 그룹 3에서 2승 3무 1패를 기록했으나 승격에는 실패했다. 압둘라예프-나자로프-마다토프가 이끄는 공격진은 낮은 수준의 리그에서 충분히 강점을 보이고 있고, 수비진도 나쁘지 않다. 그동안 많은 경기에서 주도권을 가졌던 것을 감안하면 세 번의 무승부가 아쉬울 정도. 지난 2월, 아제르바이잔은 니콜라 유르세비치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이후 치른 유로예선 앞선 경기에서는 크로아티아 원정에서 1-2로 패했다.
■ 헝가리 (FIFA랭킹 51위)
세계랭킹 51위 헝가리는 이번 네이션스 리그 C, 그룹 2조에서 3승 1무 2패로 승격이 무산됐다. 월드컵 기간 이후 마르코 로시가 새롭게 부임했고, 파격적인 로스터 교체로 리빌딩 작업이 한창이지만 당장 만족할만한 결과로 이어지진 못하고 있다. 풀전력이 소집됐다. 유로예선 앞선 2경기에서는 1승 1패 기록.
■ 코멘트
아제르바이잔도 전력의 한계가 뚜렷한 팀이긴 하지만 약체 팀들을 상대로는 승리를 거둘 수 있는 힘이 충분하다. 물론, 헝가리는 직전 경기에서 크로아티아를 잡아낼 정도로 강한 팀이기 때문에 결코 그 약체 팀들의 범주에 넣기는 어렵다. 다만, 원정에서의 경기력이 기복이 심한 편이기 때문에(최근 원정 9경기 2무 7패) 아제르바이잔 정도의 전력이라 하더라도 충분히 팽팽한 경기를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