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몰도바 (FIFA랭킹 171위)
세계랭킹 171위 몰도바는 분명 발전 가능성이 있는 팀이다. 네이션스 리그 D 첫 경기에서 룩셈부르크에 0-4로 대패했지만, 이후 4경기에서 1실점도 허용치 않으면서 2승 2무를 기록했다. 특히, 벨라루스와의 두 경기 모두 0-0 무승부로 버텨냈다는 점은 충분히 고무적. 유로예선 첫 2경기에서 프랑스-터키에 완패.
■ 안도라 (FIFA랭킹 134위)
세계랭킹 134위 안도라는 유럽 약소국 중에서도 하위에 속한 팀으로, 그 어떤 유럽 팀을 상대로도 승점자판기 역할을 성실히 해낼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팀이다. 네이션스 리그 D조에서도 0승 4무 2패로 하위권에 속해있으며, 대부분의 경기에서 주도권을 내준 채로 역습만 노리고 있는 팀이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유로예선 첫 2경기에서 아이슬란드-알바니아에 완패.
■ 코멘트
가장 최근인 2016년도 맞대경레서는 몰도바가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세계랭킹에서는 안도라가 좀 더 앞서있긴 하지만, 몰도바는 이오니타를 중심으로한 공격력이 의외로 나쁘지않다. 홈에서 약팀을 불러들인다면 충분히 그 힘을 발휘할 수 있을만한 전력을 보이고 있다. 반면, 안도라는 최근 3경기 모두 홈에서 치렀음에도 단 한 골도 넣지 못하며 역습의 날카로움이 전혀 느껴지지 않고 있다. 최근 A매치 10경기에서 단 3득점(14실점)에 허덕이고 있을 정도로 득점에 어려움을 겪고있기 때문에, 약팀 몰도바를 상대로도 일단 실점을 허용하면 이를 만회하는 게 쉽지않아 보인다. 몰도바의 승리를 예상한다.
몰도바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