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3:45 포르투칼 vs 네델란드
조회수 : 139 | 등록일 : 2019.06.09 (일) 10: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완써니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포르투갈 (FIFA랭킹 7위)

세계랭킹 7위 포르투갈은 기본적인 수비조직력이 매우 좋은 팀인 것은 분명하나, 이를 승리로 연결시켜줄 수 있는 핵심 자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나니, 콰레스마, 후앙 무티뉴 등 기본 포르투갈을 이끌어왔던 선수들이 대거 명단에서 제외되었다. 수비진만 제대로 꾸렸을 뿐, 미드필드진과 공격진은 유망주 자원들로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 맨체스터시티의 베르나르도 실바, 세비야의 안드레 실바, 그리고 발렌시아의 괴데스 등이 팀을 이끌고 있다. 네이션스리그 A, 그룹 3에서 3승 2무로 4강에 진출했다. 풀전력이 소집되었다. 직전 준결승전에서 호날두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스위스를 3-1로 격파.

 

■ 네덜란드 (FIFA랭킹 16위)

세계랭킹 16위 네덜란드는 이번 네이션스리그 A, 그룹 1에서 2승 2무 1패로 4강에 진출했다. 한동안 기대이하의 경기력으로 강대국 명단에서 빠져있었지만, 데파이-반 다이크-데용을 중심으로 명가재건에 나서고 있다. 이번 대회 역시 풀전력이 소집됐다. 직전 준결승전에서 연장 접전 끝에 잉글랜드를 꺾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 코멘트

대회 개최지인 포르투갈 홈에서 열리는 결승전이다. 포르투갈은 기본적으로 탄탄한 수비조직력이 바탕이 되고있고, 앞서 올라오기까지 호날두의 효과를 그리 크게 보지는 못했으나 준결승전에 이를 십분 발휘하며 홈에서의 대회 우승을 노려볼 수 있게 됐다. 물론 네덜란드도 강력한 수비진을 기반으로 프랑스-독일-잉글랜드를 깨고 왔을 정도로 강력한 힘을 보이고 있으나, 연장을 치른 뒤 포르투갈보다 하루 덜 쉰 채로 이번 일정에 임해야 하며 사실상 원정경기이기 때문에 풀컨디션의 전력을 기대하긴 어려운 상황이다. 정규시간 이내에 포르투갈이 앞서나가는 득점을 성공시킬 수 있을 것. 포르투갈의 승리를 예상한다.

 

 

 

 

 

 

 

포르투칼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