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FIFA랭킹 24위)
세계랭킹 24위 미국은 북아메리카 예선에서 5위로 월드컵 진출이 무산되었다. 클린스만 감독은 물러났고, 이후 그렉 베르할터가 새롭게 지휘봉을 잡았다. 어린 선수들을 적극 활용하며 2018년도 A매치에서 매우 많은 패배를 허용했으나, 2019년 들어 파나마, 코스타리카, 에콰도르 상대로 모두 승리하며 단 한 골도 실점하지 않는 저력을 보였다. 크리스티안 퓰리시치, 디안드레 예들린, 존 브룩스 등 유럽리그 선수들 몇몇이 이번 로스터에서 제외되었다.
■ 베네수엘라 (FIFA랭킹 29위)
세계랭킹 29위 베네수엘라는 월드컵 예선에서 부진하며 본선에 진출하지 못했고, 이후 최근 A매치 5경기에서는 2승 2무 1패를 기록했다. 기본적으로 수비조직력이 좋은 편이고, 론돈의 피지컬을 활용한 역습 전개로 경기를 풀어가고 있기 때문에 1차적으로 상대 공격에 휘둘리며 실점하지 않는 것이 핵심이다. 풀전력을 소집했다.
■ 코멘트
미국은 2019년 A매치에서 3승 1무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고, 무엇보다 수비조직력의 개선으로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베네수엘라는 선수비 후역습 전술로 지지않는 축구를 추구하는데, 이번 상대 미국은 수비조직력이 워낙 탄탄한 상황에서 안정적인 공격전개를 해내고 있기 때문에 베네수엘라가 원정에서 이를 버텨내는 게 결코 쉽지않아 보인다. 물론, 경기 대부분의 시간은 0-0으로 흘러갈 것으로 보이지만, 원정에서 실점이 잦은 베네수엘라이기 때문에 결국 그 한계를 드러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미국의 승리를 예상한다.
미국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