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분석] 08:10 보스턴 vs 텍사스
조회수 : 2107 | 등록일 : 2019.06.11 (화) 02: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강철고우추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투타의 부진으로 루징 시리즈를 당한 보스턴 레드삭스는 크리스 세일 (2승 7패 3.84)이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6일 캔자스시티 원 정에서 3안타 무실점 12K의 완벽투로 완봉승을 거둔 세일은 앞선 두 번의 원정의 부진을 단숨에 극복해 낸 바 있다. 물론 5월의 세 일은 아쉬움이 많긴 하지만 최근의 투구, 그리고 텍사스 상대로 작년 2승 0.64의 압도적인 투구를 했다는 점이 최대의 강점이다. 전 날 경기에서 스넬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보스턴의 타선은 홈에서의 기복을 줄이는게 최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넬에게 고전했다는건 이번 경기의 고전 가능성도 높다는 이야기. 막판에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접전에서의 신뢰치가 떨어지는 편이다.

 
막판 대추격이 마쉽게 실패로 끝난 텍사스 레인저스는 마이크 마이너(5승 4패 2.55)가 시즌 6승에 도전한다. 6일 볼티모어와의 홈 경기에서 5.2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불펜이 승리를 날려버렸던 마이너는 최근 투구 내용 자체는 조금씩 나빠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도 원정에서의 안정감은 여전하고 금년 원정 성적도 2승 2패 3.00으로 준수하지만 보스턴 원정 통산 성적미  3패 4.19라는건 그다지 반가운 소식이 되지 못한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오클랜드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카브 레라의 홈런 포함 8점을 올린 텍사스의 타선은 무려 8점차의 차이를 극복하는 위력을 선보인 바 있다. 문제는 징그러울 정도의 1차 전 징크스와 좌투수 상대 228이라는 빈타다. 원정을 가면 기대할수 없는 불펜은 르클럭이 다시 흔들린다는게 최대의 변수가 될 수 있다.
 
텍사스는 더블 헤더의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지만 최근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반면 보스턴의 경기력은 조금 기복이 있는 편, 특히 홈 승률 5할은 문제가 될수 있다. 세일은 텍사스 상대로 대단히 강한 투수고 최근의 투구 내용도 매우 좋지만 금년의 텍사 스는 슬라이더를 주무기로 삼는 좌완 투수 상대로 상당한 강점을 보여주고 있다. 반면 전날 스넬에게 철저하게 묶인 보스턴의 타선 은 스넬과 비슷한 유형의 마이너를 만난다는 점이 큰 부담이 될수 있다. 상성에서 앞선 텍사스 레인저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텍사스의 플핸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