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리스 (FIFA랭킹 43위)
세계랭킹 43위 그리스는 이번 네이션스 리그 C, 그룹 2조에서 3승 0무 3패로 승격에 실패했다. 기대 이하의 전력으로 네이션스리그 내내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던 그리스는 지난 11월 9일, 안젤로스 아나스타시아디스를 새 감독으로 임명하며 반등을 노렸으나 마지막 2경기에서 핀란드, 에스토니아 상대로 1승 1패에 그쳤다. 가장 최근 유로예선 3경기에서는 1승 1무 1패 기록. 갈라타사라이의 스트라이커 코스타스 미트로글루(부상)가 이번 엔트리에서 제외되었다.
■ 아르메니아 (FIFA랭킹 106위)
세계랭킹 106위 아르메니아는 아스날의 헨릭 미키타리안으로 대표되는 팀이다. 사실 미키타리안을 제외하면 나머지 전력은 그다지 좋지 않은 원맨팀이다. 그래도 홈에서 유럽 하위팀과의 맞대결을 펼친다면 충분히 경쟁력을 보일 수 있을만한 전력. 네이션스리그 D, 그룹 4에서 3승 1무 2패를 기록했다. 아르메니아는 지난 10월부터 줄부다유안트 감독 체제로 나서고 있다. 주전 포워드 유라 모시스안이 부상으로 로스터에서 제외되었다. 유로예선 앞선 3경기에서 1승 2패 기록.
■ 코멘트
역대 네 차례 맞대결에서는 그리스가 3승 1무로 단 한 번도 패하지 않았다. 그리스는 이번 소집에서 터키(친선), 이탈리아에 완패하며 흐름이 그다지 좋지는 않다. 다만, 그간 상대했던 팀과 이번 상대 아르메니아의 전력 차이가 꽤나 심한데다 아르메니아 역시 모시스안의 부재로 인해 역습의 완성도가 떨어지는 편. 상대 전력이 조금만 강해져도 원정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이어가는 팀이기 때문에 이변가능성은 낮은 경기다. 그리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그리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