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위즈의 선발은 우완 윌리엄 쿠에바스다. 지난 시즌까지 메이저리그 보스턴에서 활약하며 통산 13경기 평자 8.06을 기록했던 선수로, 메이저리그에서는 거의 모습을 드러내지 못했다. 지난 시즌 마이너리그 트리플 A에서는 23경기 평자 3.39를 기록하며 한국무대를 밟았다. 정규시즌 14경기에서 4승 5패 평자 4.81 기록. NC는 처음 상대한다.
NC 다이노스의 선발은 좌완 구창모다. 지난 5월 콜업된 구창모는 네 차례 불펜등판으로 감각을 조율했다. 도합 6이닝 1실점으로 호투한 구창모는 곧바로 선발로 나서 5경기에서 호투했다(도합 27이닝 6실점, 선발 평자 2.00). KT는 올 시즌 처음 상대한다.
쿠에바스는 피홈런만 허용하지않으면 호투해낼 가능성이 높은 선수로, 현재 장타를 때려낼 수 있는 자원이 거의 없다시피한 NC 타선을 상대로는 충분히 좋은 피칭을 기대해볼 수 있다. 구창모가 호투해내고 있긴 하지만, 이닝 소화가 짧은 편이기 때문에 NC의 단점인 불펜이 오랫동안 노출되어 KT 타선에 기회를 허용할 가능성이 높은 경기. KT는 키움과의 원정시리즈에서 스윕패배를 당하며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으나, 홈에서는 여전히 승률 59%로 강점을 가지고있다는 점을 잊지말자. KT의 승리를 예상한다.
KT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