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선 폭발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조 머스그로브(6승 7패 4.27)가 시즌 7승에 도전한다. 28일 휴스턴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머스그로브는 최근 2경기에서 13이닝 1실점으로 완연히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흐름 자체는 대단히 좋은데 컵스 상대로 원정에서 6.1이닝 2실점 호투를 한 기억은 홈에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컵스의 투수진을 모두 무너뜨리면서 홈런 5발 포함 무려 18점을 올린 피츠버그의 타선은 홈에서의 완벽한 반등을 이뤄냈다는 점이 최대의 강점일 것이다. 3.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분명히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투수진 붕괴로 대패를 당한 시카고 컵스는 카일 핸드릭스(7승 5패 3.36)가 부상에서 복귀 마운드에 오른다. 15일 다저스 원정에서 4.1이닝 5실점 패배를 당한 뒤 부상자 명단에 올라갔던 핸드릭스는 일단 몸 상태가 100%인지가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다. 이번 시즌 피츠버그 상대로는 첫 등판인데 피츠버그 원정임을 고려한다면 몸 상태가 좋다는 전제에서 6이닝 2실점 내외의 투구를 기대할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윌리엄스 상대로 바예즈의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투수진이 무너지지 않았다면 좋은 승부가 가능했을 것이다. 그러나 모든 불펜 투수가 실점을 범한 후유증은 꽤 클지도 모른다.
머스그로브와 핸드릭스 모두 1회는 무실점으로 막아낼 것이다. 5회까지는 팽팽한 투수전이 만들어질 듯. 승부가 갈리는건 6~7회 정도고 여기서 피츠버그가 승기를 잡고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본다.
피츠버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