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19:00 전북현대 vs 울산현대
조회수 : 83 | 등록일 : 2019.07.14 (일) 13: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브렛앤더슨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전북현대는 지난 K리그1 20R에서 문선민의 해트트릭과 정혁의 추가골에 힘입어 대구FC에 4-1로 승리했다. 이로써 최근 공식 12경기에서 7승 5무를 기록하며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전북은 비록 AFC 챔피언스리그와 FA컵에서 탈락했지만 리그에선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물론, 김신욱이 상하이 선화로 이적하면서 최전방 화력이 약해질 것이라는 분석이 있었다. 하지만 전북은 외국인 공격수를 영입하는 과정에서도 이동국이 최전방에서 이타적인 움직임을 보여주고, 문선민이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파괴력을 유지하고 있다. 그리고 권경원을 영입함에 따라 수비의 안정감을 더 높아졌다. 다만 정혁은 경고누적으로 울산현대전에 출전하지 못한다.

 

울산현대는 지난 K리그1 20R에서 이상헌, 주민규, 주니오 등의 연속골에 힘입어 경남FC에 3-1로 승리했다. 이로써 최근 공식 9경기에서 6승 2무 1패를 기록하고 있다. 울산은 리그 9경기에서 7승 2무를 기록하며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울산은 주니오가 2경기 연속골을 넣고, 주민규가 득점포를 가동하면서 최전방 화력이 향상됐다. 그리고 황일수와 김인성, 김보경 등을 앞세운 2선 공격이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또한, 강민수가 선발 출전하면서 불투이스와 강민수 중심의 포백도 안정감을 유지하고 있다. 다만, 이근호와 이동경 등 부상 선수가 여전히 적지 않은 편이다.

 

울산은 전북과의 리그 통산 전적에서 36승 24무 34패를 기록하며 근소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울산은 올 시즌 전북과의 리그 첫 대결에서 2-1로 승리했다. 그리고 울산은 최근 리그 9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주니오가 부활하면서 최전방 화력도 회복했다. 그러나 전북은 울산과의 최근 6경기에서 4승 1무 1패를 기록하며 울산을 상대로 제 실력을 발휘했다. 그리고 전북은 김신욱이 떠났음에도 파괴력을 발휘하고, 최근 공식 12경기에서 7승 5무로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따라서 양 팀의 대결은 1위 경쟁에 지대한 역할을 미칠 것이 분명하고, 양 팀의 기세가 대단하므로 쉽게 예측하기 어렵다. 그리고 전북은 올 시즌 홈에서 7승 2무 1패를 기록한 반면에 울산은 원정에서 6승 3무 1패를 기록했다. 따라서 양 팀의 대결은 일장일단이 있으므로 무승부로 막을 내릴 가능성이 커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