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분석] 08:05 피츠버그 vs 필라델피아
조회수 : 99 | 등록일 : 2019.07.20 (토) 05: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한강갈사람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불펜의 부진이 그대로 역전패로 이어진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조던 라일스(5승 6패 5.16)가 기선 제압을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4일 컵스 원정에서 0.2이닝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라일스는 최근 컵스 상대로 2경기 연속 7실점으로 와르르 무너지고 있는 중이다. 4월의 호조를 제외한다면 현재의 라일스는 홈에서 5이닝 3실점도 간당간당한 투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홈에서 강한 폰세 드 레온을 무너뜨리면서 스털링 마르테의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피츠버그의 타선은 홈에서 조금 더 기대를 걸어도 좋을 레벨이다. 그러나 3실점하면서 승리를 날려버린 불펜은 혹시나가 역시나로 바뀌어가는 중이다.

 
막강한 뒷심을 앞세워 역전극을 만들어 낸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제이크 아리에타(8승 7패 4.54)가 시즌 9승에 도전한다. 15일 워싱턴과의 홈경기에서 5이닝 1실점 호투를 하고도 불펜이 승리를 날려버렸던 아리에타는 부상 안에서도 건재를 과시한 바 있다. 다만 이번 시즌 원정에서 3승 5패 4.81로 영 좋지 않은데 작년 피츠버그 원정에서 7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는등 통산 방어율 3.94는 무시할 레벨이 아니다. 전날 경기에서 다저스의 불펜을 무너뜨리면서 하셀리의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이번 시즌 홈보다 원정에서의 타격이 많이 부진하다는 점이 변수가 될 수 있다. 다만 불펜의 안정감이 피츠버그보다 좋다는 말을 하기엔 무리가 있을 것이다.
 
최근의 라일스는 선발로서 기대를 걸 수 없는 투수다. 문제는 아리에타 역시 언제 흔들릴지 모른다는 사실이다. 허나 작년 아리에타는 피츠버그 원정에서 호투를 보여주었고 이러한 징크스는 잘 깨지지 않는다. 양 팀의 타격이 거의 막상막하고 무엇보다 피츠버그의 불펜은 접전에서 문제를 드러내고 있다. 상성에서 앞선 필라델피아 필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필라델피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