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19:30 제주유나이티드 vs 상주상무
조회수 : 79 | 등록일 : 2019.08.10 (토) 13: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음주강게이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울산과의 홈경기에서 0-5로 대패를 당한 제주. 경기 초반 실점을 허용한 이후 속절없이 무너졌다. 서울전 승리 이후 나쁘지 않았던 흐름이 꺾였다는 것도 아쉬운 부분. 다만 FW 오사구오나,남준재 등의 가세로 공격진에 활력이 생겼고 특히 194cm의 신장에 남다른 피지컬을 자랑하는 나이지리아 출신 FW 오사구오나의 피지컬을 활용해 MF 윤일록,이창민 등 2,3선 자원들의 슈팅 능력이 더욱 위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그 최다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수비진의 불안이 계속되고 있지만 최근 5경기 9득점으로 공격이 활발해졌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원정에 나서는 상주. 홈에서 종료 직전에 터진 FW 강상우의 골로 극적인 승리를 거두면서 승점 32점으로 7위를 달리고 있다. 6위 수원과 승점은 같지만 다득점에 밀려 7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주축 선수들의 전역이 다가옴에도 불구하고 최근 5경기 2승1무2패로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 FW 송시우,박용지,강상우 등 빠른 공격자원들과 MF 윤빛가람을 중심으로 한 특유의 선 수비 후 역습 축구가 기능하고 있다. 이번 시즌 제주 상대로 FA컵 승부차기 승리는 물론 리그에서 2경기를 모두 승리로 장식할 정도로 강했다는 것도 고무적이다.

 

강등권에 추락해 있는 제주. 최근 공격이 활발하지만 리그 최다실점의 수비불안이 여전히 발목을 잡고 있다. 상주가 주축 선수들의 전역이 다가오고 있는 시점이지만 집중력을 잃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팽팽한 접전의 가능성이 있는 만큼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