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분석] 03:20 시카고컵스 vs 샌프란시스코
조회수 : 112 | 등록일 : 2019.08.23 (금) 05:14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용택은퇴해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크리스 브라이언트의 극적인 역전 홈런으로 재역전극을 만들어 낸 시카고 컵스는 카일 핸드릭스(8승 9패 3.37)가 시즌 9승 도전에 나선다. 17일 피츠버그 원정에서 7이닝 3안타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핸드릭스는 원정 부진을 벗어났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이번 시즌 홈에서 4승 2패 1.98 피안타율 .194로 대단히 강하고 낮 경기에서도 강점을 가지고 있는데 샌프란시스 코 상대로 홈에서 꾸준히 6이닝 2실점급의 투구를 해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전날 경기에서 샌프란시스코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3발 포함 12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홈에서 확실한 위력을 과시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그러나 승리를 날려버리면서 4 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킴브럴까지 어떻게 이어가느냐가 관건이다.

 
불펜의 부진이 재역전패로 이어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제프 사마자(9승 9패 3.54)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6일 애리조나 원정에서 5.1이닝 2실점의 투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사마자는 8월 들어서 1승 1패 2.08의 호조를 이어가는 중 이다. 특히 원정에서 호투가 이어지는 중인데 문제는 컵스를 떠난 이후 리글리 필드 성적이 QS급에 그치고 있다는 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다르빗슈와 컵스의 불펜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4발 포함 11점을 올린 샌프란시스코의 타선은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타격이 살아났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허나 승리를 날려버린 불펜은 결국 한계점을 드러내는 중
 
왓슨이 조용해지니 이젠 모론타가 터진다. 그만큼 샌프란시스코의 불펜은 모두가 화약고가 되어가는 중. 거기에 핸드릭스는 홈에 서의 낮경기라면 가히 절대적인 강점을 가진 투수인 반면 사마자는 유독 리글리 필드 성적이 좋지 못하다. 무엇보다 전날 우위를 가진 불펜 대결에서 샌프란시스코가 패배한게 이번 경기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게다가 샌프란시스코의 타선은 낮경기에 문제를 드러내고 있다. 투수력에서 앞선 시카고 컵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시카고컵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