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수진 붕괴로 대패를 당한 밀워키 브루어스는 애드리언 하우저(6승 5패 3.62)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22일 세인트루이스 원정 에서 5.1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하우저는 8월 한달간 2승 1패 2.70의 호조를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최근 홈에서의 투구 가 왜 안정적인데 이전 3실점중 자책점은 1점에 불과했던 세인트루이스 원정보다 더 좋은 투구를 기대할수 있을것이다. 전날 경기 에서 웨인라이트 상대로 올린 2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밀워키의 타선은 한번 가라앉은 페이스가 상승하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릴 전망이다. 4이닝 3실점의 불펜은 다시 흔들리는 중.
타선 폭발로 5연승 가도를 달린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마일즈 마이콜라스(7승 13패 4.43)가 시즌 8승에 도전한다. 23일 콜로라도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인 마이콜라스는 최근 3경기 연속 5실점으로 크게 흔들리는 중이다. 특히 원래 홈에서 강하고 원정에서 부진한 투수였는데 홈에서도 부진하고 개막 시리즈였던 밀워키 원정 역시 5이닝 5실점 패배였다는 점이 매우 치명적이다. 전날 경기에서 곤잘레즈를 완벽하게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12점을 올린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그야말로 식지 않는 타격감을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웨인라이트 조기 강판 이후 5.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최근 들어서 가장 뛰어난 불펜일지도 모른다.
흐름 예상
하우저는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낼수 있을 것이다. 반면 마이콜라스는 1회부터 고전 가능성이 높은 편, 5회 종료 시점에 서 밀워키가 리드를 잡겠지만 7회를 전후해서 세인트루이스가 역전을 하고 승리를 가져갈수 있을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8:6 내외 로 본다.
최근 세인트루이스는 그야말로 놀라운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상대가 누구든 무너뜨린다는 점이 가장 큰 변수가 되는 중 물론 원정에서의 마이콜라스는 그냥 신뢰도 제로의 투수지만 그것을 힘으로 커버할수 있는게 현재의 세인트루이스고 불펜의 우위 역시 가지고 있다. 난타전으로 간다면 고마울 것이다. 기세에서 앞선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세인트루이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