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부르크는 지난 시즌 13위로 잔류에 성공했다. 구단 자산규모가 워낙 작다보니 부진했다는 평을 하기 어렵다. 이번 시즌도 슈트라이히 감독 체제로 팀을 꾸리게 됐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확실한 전력보강은 없었지만, 권창훈-정우영 등 한국의 젊은 윙자원들을 영입했고 베테랑 라이트백 조나단 슈미드 역시 영입했다. 리그 2경기에서 2승 기록. 주전 중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쾰른은 승격팀으로, 지난 시즌 2부리그 1위로 여유있게 승격에 성공했다. 오랫동안 1부리그에 몸담아왔던 팀답게 자산규모는 어지간한 1부 중위권 팀들과 맞먹는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수비형 미드필더 엘리 스키리, 세바스티안 보르나우 등 1부리그에서 충분히 활약할 수 있는 선수들을 영입하며 잔류의지를 밝혔다. 리그 2경기에서 2패 기록. 스트라이커 존 코르도바가 결장하고 있다.
프라이부르크는 개막 이후 2경기 모두 세 골씩 넣고 있고, 페데르센-발드슈미트-권창훈 등이 좋은 활약을 보이며 시즌 출발이 좋다. 쾰른도 충분히 1부리그에서 경쟁력을 보일 수 있는 전력을 갖추고 있지만, 로스터에 워낙 변화가 컸기 때문인지 조직력에 문제를 보이며 리그 앞선 2경기를 모두 패했다. 두 팀의 전력에서 큰 차이는 없지만, 프라이부르크 홈경기이고 쾰른의 현 조직력이라면 다득점 양상에서 불리할 수밖에 없다. 프라이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한다.
프라이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