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22:00 스타드렌 vs OGC니스
조회수 : 103 | 등록일 : 2019.09.01 (일) 13: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배기배기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렌은 리그 3연승을 달리고 있다. 적극적인 전술 변화가 팀의 긍정적인 바람을 가지고 왔다. 지난 시즌 4-2-3-1을 주 전술로 사용했던 렌은 리그 개막 이전 슈퍼 컵 경기에서는 PSG를 상대로 3-5-2 전술을 사용했다. 하지만 이 경기에서 1:2로 역전패 했고 감독은 이 전술에서 수비력을 보완해 5-3-2 전술로 메인 전술을 교체했다. 수비에 안정을 가져온 렌은 공격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5백을 사용하고 있지만 경기당 크로스는 4회. 중앙에서 플레이를 만들어가는 것을 선호하고 있는데 정작 골은 측면에서 올라온 패스로 이어졌다. 공격 집중력이 다른 팀에 비해 높다. 다만 이번 경기 상대인 니스에게 9경기 동안 승리가 없다. 연승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징크스를 벗어나야 한다.

 

니스도 리그 개막 이후 2경기에서는 모두 승리하며 산뜻하게 리그를 시작했다. 지난 시즌 공격을 책임지던 선수들 대부분이 팀을 떠났음에도 좋은 공격력으로 승리를 따냈다. 주중 마르세유와의 경기에서는 PK를 한 개씩 주고 받았지만 패배하고 말았다. 니스는 상대의 역습에 매우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미드필더로 나선 선수들이 포백을 보호하지 못했고 3선과 센터백 사이의 공간이 자주 드러났다. 지난 시즌 떠난 공격수들의 자리를 채우기 위해 아약스에서 돌베리(ST)를 영입했다. 빠르면 이번 경기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렌을 상대로는 오랫동안 패배하지 않았지만 현재의 상황은 만족스럽지 않다. 무승부가 최선의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렌은 경기당 피파울을 17개 가까이 얻고 있으나 3경기에서 세트피스로 기록한 골은 단 1골. 세트피스에서의 상황을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렌은 니스를 상대로 공식전 9경기에서 4무 5패를 안고 있다. 렌이 이번 시즌 전술을 변경하며 상승세를 달리고 있지만 니스는 세트 플레이라는 경기 분위기를 단번에 바꿀 수 있는 무기를 장착하고 있다. 징크스는 생각보다 쉽게 극복하기 힘들다.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