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은 형편없는 흐름을 이어가며 마침내 강등까지 걱정해야 하는 위치까지 내려왔고, 승강전 끝에 간신히 잔류에 성공했다. 지난 시즌 막판 돌아온 최용수 감독이 본격적으로 활약할 이번 시즌부터는 반등할 수 있을지. 서울은 윤석영-신광훈-곽태휘 등을 과감히 내쳤고, 국내 전력은 그대로 유지했다. 오스마르-알리바예프-페시치 등 용병영입에 중점을 둔 오프시즌을 보냈다. 리그 27경기에서 13승 8무 6패로 나쁘지않다. 하대성과 센터백 김원균이 결장하고 있고, 유망주 스트라이커 조영욱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전북현대는 지난 시즌 K리그 1위 팀으로, 지난 시즌을 마친 뒤 최강희 감독이 떠났음에도 전력은 여전히 강력하다는 평가다. 호세 모라이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수비의 핵심 김민재가 떠난 것은 아쉽지만 이범영-문선민-김민혁-이근호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올 시즌 리그 27경기에서 16승 9무 2패를 기록. 전북은 핵심 스트라이커 김신욱이 팀을 떠났지만, 포항의 스트라이커 김승대, 그리고 용병 사무엘을 영입하며 그 공백을 채우고자 한다.
올 시즌 첫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전북이 모두 승리했다. 서울은 홈에서 7승 5무 1패로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았지만, 유일한 패배를 만든 팀이 바로 전북이다. 전북은 흔들리는 비중이 꽤 높은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최상위권 팀과의 빅매치에서는 강력한 공격력을 앞세워 대승을 거두는 빈도가 높다. 전북이 고전하고 있는 것은 걸어잠그는 팀을 뚫어내는 것일뿐, 강팀과의 정면승부에서는 여전히 그 강점을 확실히 드러내고 있다. 전북의 승리를 예상한다.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