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세유는 지난 시즌 홈 승률 63%의 홈 강세를 보였던 팀이었다. 하지만 이번 시즌 개막전에서 랭스에게 0:2로 패배하며 리그를 패배하며 시작했다. 이어진 낭트와의 경기에서도 득점에 실패하며 불안한 공격력을 나타냈다. 많은 전문가들이 패배할 것이라고 예상했던 니스와의 경기에서는 오히려 공격력이 살아나며 승리를 따냈다. 교체로 들어온 제르망(ST)이 PK를 얻어내는 등 교체 자원들의 활약도 상당했다. 지난 경기에서 파예(AM)가 득점을 기록하며 경기력을 완전히 되찾은 모습을 보였다. 이번 경기에서도 파예를 필두로 한 공격진의 활약을 기대해도 좋다.
생테티엔은 지난 시즌 원정에서 매우 부진했던 모습을 보였다. 리그 4위의 성적을 기록했지만 더욱 올라갈 수 있었던 성적을 올리지 못한 이유는 원정에서의 부진 때문이었다. 이번 시즌 리그 개막전을 원정에서 치렀지만 디종을 상대로 승리하며 원정의 부담을 털어냈지만 지난 릴과의 경기에서는 0:3으로 패배했다. 사실 전력이 비슷한 릴과의 경기였지만 상대의 빠른 공격에 맥을 추지 못했다. 34세의 드뷔시와 페린이 맡고 있는 수비 오른쪽에서 문제가 많이 발생했다. 지난 경기의 완벽패배로 인해 단점을 파악한 생테티엔이 이 점을 보완하며 리그 원정에서의 승리를 다시금 노리고 있다.
지난 시즌 맞대결에서는 모두 홈 팀이 승리했다. 마르세유가 지난 니스와의 경기에서 공격력의 부진을 털어내고 승리를 기록했다. 반면 생테티엔은 단점이 확실히 드러나며 크게 패배했다. 두 팀이 모두 주중 경기를 치르며 체력적인 부담이 있지만 연속 원정 경기를 떠나는 생테티엔에게 부담이 더 크게 작용한다. 좋은 분위기를 타고 있는 마르세유의 승리를 예상한다.
마르세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