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분석] 18:30 NC vs 한화
조회수 : 115 | 등록일 : 2019.09.05 (목) 13: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오늘도3분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우천 취소가 못내 아쉬은 NC는 프리드릭 (6승 2패 2.82) 카드로 분위기 전환에 나선다. 29일 기아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호 투로 승리를 거둔 프리드릭은 원정 부진을 극복해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강점으로 작용할수 있을 것이다. 앞선 한화 원정에서 6이닝 4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홈에서의 프리드릭이라면 충분히 그 이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화요일 경기에서 산체스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NC의 타선은 반등의 계기를 잡지 못하고 홈으로 돌아왔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이다. 안그래도 최근 홈에서의 득점력이 영 떨어지는 편인데 승부를 건다면 홈에서 한화 상태 팀타율이 무려 .362로 한번 터지면 무섭게 터진다는데 걸어야 한다. 흔들려버린 불펜에게는 우천 휴식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타선의 부진이 연패로 이어진 한화는 채드벨(7승 9패 3.88)을 내세워 연패 저지를 노린다. 30일 LG 원정에서 6.1이닝 무실점의 호투 로 승리를 거둔 채드벨은 부상에서 돌아온 뒤 완벽투를 보여주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그러나 NC 원정에서 3이닝 5실점 패배를 당 하는등 유독 NC 상대로 2경기 연속 5실점이라는 점이 불안한 부분이다. 전날 윌랜드 공략에 실패하면서 5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한화의 타선은 과연 원정에서 살아날수 있느냐가 이번 경기의 성패를 가를 것이다. 마산 원정이라면 충분히 승부를 걸어볼만 할 듯. 3.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조금씩 상승세를 타고 있다.

 

양 팀 모두 최근 타격은 좋지 않은 편. 일단 마산에서의 타격은 두 팀 모두 기대할 여지가 있다는 점이 변수가 되고 있다. 그렇지만 프리드릭이 충분히 홈에서 좋은 투구를 해줄수 있는 투수인 반면 유독 채드벨은 NC 상대로 약한 편이고 이 상성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NC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