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는 두 줄 수비를 들고 나올 것으로 예상해 공격적인 전술을 들고 나온 한국을 상대로 전방 압박과 동시에 공격적인 성향을 보여주며 상대를 매우 당황하게 만들었다. 한국의 윙백 뒷공간은 그루지야의 윙어들이 한 숨 자고 일어나도 될 정도로 많은 공간과 시간을 벌어주었으며 그루지야는 무리 없이 센터백과 1:1 장면을 여러 차례 만들어낼 수 있었다. 하지만 결정력은 최악인 수준이었다. 많은 찬스 중 단 2개만을 골로 연결시켰다. 덴마크의 수비는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다. 그루지야는 이번 경기에서는 지난 경기와 다르게 5-4-1 포메이션으로 수비를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한국에게도 2골의 실점을 기록한 수비 라인이 덴마크를 상대로 성공적인 수비를 펼칠지는 미지수.
덴마크는 지난 지브롤터 원정에서 6:0으로 가볍게 승리했다. 상대가 매우 약하기도 했고 덴마크가 실험적인 운영을 시도하기도 했기에 더 많은 골이 나오지는 않았다. 기존의 자원은 그대로 가져가되 공격진의 새로운 얼굴을 실험하고 있다. 최전방의 기트키예르(ST)와 오른쪽 측면의 스코프(AMR)를 지난 경기에서 주전으로 사용했고 이들은 각각 2골과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에 기여했다. 지브롤터보다 레벨이 높은 그루지야에게도 이들의 공격력이 성공적으로 통할 수 있을지를 이번 경기를 통해 알아볼 것으로 예상 된다. 이번 명단에서는 수비나 미드필더에 깜짝 기용이나 충격의 탈락이 없기 때문에 이변의 가능성은 거의 없다.
한국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상대적 평가가 올라갈 것으로 보이지만 덴마크를 상대로 1:5로 패배한 것이라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덴마크에게 원정의 부담이 주어졌지만 이는 배당을 올려주는 하나의 효과일 뿐이다. 오히려 그루지야의 지난 경기 승리가 선수들이 라인을 망각하고 올라오는 빌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도 덴마크의 승리를 예상한다.
덴마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