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분석] 18:30 SK vs NC
조회수 : 129 | 등록일 : 2019.09.18 (수) 09: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한강온도계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투수진의 난조로 석패를 당한 SK는 소사(8승 2패 3.72)를 내세워 분위기 전환에 나선다. 1일 LG와의 홈경기에서 2.2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인 소사는 최근 5경기 연속 3실점 이상으로 힘이 확 떨어진 모습을 보여준바 있다. 그러나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돌아온 소사라면 이전 NC전의 6이닝 무실점을 재현할 가능성도 배제할수 없을 것이다. 일요일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알칸타라를 무너뜨리면서 홈런 3발 포함 6점을 올린 SK의 타선은 홈에서의 호조만큼은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그러나 최근 불펜이 흔들리고 있다는 점은 좋은 소식이 되지 못한다.

 

타선의 부진으로 연승이 끊겨버린 NC는 프리드릭(6승 3패 3.20) 카드로 기선 제압을 노린다. 12일 KT 원정에서 2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인 프리드릭은 최근 홈에서는 잘 던지는데 원정에서 부진한 문제를 드러내는 중이다. SK 상대로 홈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해냈지만 원정의 프리드릭이라면 QS도 기대가 어려울지도 모른다. 전날 경기에서 양현종 상대로 1회초에 터진 양의지의 2점 홈런이 득점의 전부였던 NC의 타선은 패배할 투수에게 패배했다는데 위안을 삼아야 할지도 모른다. 다만 기아의 불펜에게 막혀버린건 문제가 될수 있을듯. 불펜의 결정적인 실점은 그들이 가진 최대의 약점일 것이다.

 

1승이 아쉬운 상황에서 양 팀 모두 직전 경기는 패배를 당했다. 이번 경기에서 누가 먼저 반등을 하느냐가 관건이 될듯. 문제는 NC의 경우 잘 나가다가 연승이 끊겨버렸고 타격감이 급격하게 떨어져버린 반면 SK는 최소한 홈에서의 화력은 유지하고 있다는데 있다. 그리고 이 홈 경기라는 점이 양 팀의 선발의 운명을 가를 것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SK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SK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