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펜 붕괴가 완패로 이어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는 마이크 리크(11승 11패 4.59)가 시즌 12승 도전에 나선다. 14일 신시내티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리크는 여전히 홈에서의 부진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이번 경기 역시 최대 기대치는 6이닝 4실점 내외에서 형성될 가능성이 높은 편. 전날 경기에서 마이애미의 투수진 상대로 크론의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애리조나의 타선은 화력 자체는 그다지 나쁘지 않은 편이다. 그러나 막판 3이닝간 무려 10점을 허용한 불펜은 결국 터질게 터졌다는 표현 외에는 할 말이 없다.
타선 폭발로 반격에 성공한 마이애미 말린스는 샌디 알칸타라(5승 13패 3.93)가 시즌 6승에 도전한다. 14일 샌프란시스코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패배를 당했던 알칸타라는 9월 들어서 1승 1패 1.96이라는 압도적인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홈에서 애리조나 상대로 6이닝 2실점으로 호투를 했었는데 원정 역시 최근 투구를 고려한다면 기대를 걸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흐름 예상
리크는 1회부터 고전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반면 알칸타라는 1회를 잘 막아낼수 있을듯 5회 종료 시점에서 마이애미가 리드를 잡고 승리를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예상 스코어는 7:2 내외에서 형성이 될듯
이번 시리즈 최대의 특징은 애리조나의 불펜이 무너지고 있고 마이애미의 타선이 힘을 발휘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이번 경기에서도 중요한 변수가 될수 있는 부분. 현 시점에서 리크가 마이애미의 타선을 막기는 상당히 힘든게 현실이고 알칸타라는 최근 호조를 이어가는 중이다. 무엇보다 애리조나의 불펜이 영 이전 같지 않다.
마이애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