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즌 세르비아 리그 3위를 차지한 파르티잔은 2차 예선부터 출발해 본선에 도착, 플레이오프에서는 노르웨이의 몰데를 홈 승리 원정 무승부로 꺾었다. 가장 최근의 유로파리그는 17/18 시즌으로 이당시 영보이스를 제치고 디나모 키예프에 이은 조 2위로 32강에 올랐던 기억이 있다 (32강 vs 플젠 패). 올시즌엔 고메스, S.마르코비치 등이 팀을 떠났지만 사디크, 아사노, 지지치, 브레잔치치, 나초 등을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는 평가, EPL 무대에서 오랜 시간을 허비하고 돌아온 라자르 마르코비치도 자국 리그에서 부활을 다짐하고 있다.
알크마르는 지난 주말 스파르타 로테르담을 5대1로 완파하며 리그 3승 1무 1패를 기록하고 있다. 올시즌 거스 틸, 마헤르 같은 주전급 중원 멤버들이 팀을 떠난 상황, 사우스햄튼에서 건너온 클라시와 아약스 유망주 출신 데 비트, 아부크랄, 스가와라 등을 영입했지만 뚜렷한 전력 보강 요인은 없어 리그와 유로파 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낼수 있을지 의문이 든다는 목소리가 많다. 유로파 리그 본선 진출은 16/17 시즌 32강에 올랐으나 32강에서 리옹에게 홈 원정 합계 11대2의 묵사발이 난 이후 처음이다.
한동안 유로파 리그와 인연을 맺지 못했을 정도로 최근 경쟁력을 보이지 못했던 알크마르, 유로파를 병행하는것 치고는 스쿼드도 그리 두텁지 못하다는 평이다. 여기에 파르티잔과는 이미 만난 경험이 있으니 15/16 시즌 유로파 조별 리그에서 만나 2전 2패를 당했었다. 세르비아 팀 특유의 열광적인 홈 분위기, 고른 전력 보강의 폭을 감안하면 홈팀에 승산이 충분하다고 본다. 파르티잔의 승리를 예상한다.
파르티잔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