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선의 부진이 연패로 이어진 시카고 컵스는 카일 핸드릭스(11승 9패 3.26)가 시즌 12승에 도전한다. 15일 피츠버그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핸드릭스는 9월 들어서 2승 1.53의 압도적인 투구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특히 홈에서 3경기 연속 6이닝 이상 1실점 이하로 잘 해내고 있는데 워낙 세인트루이스 상대로 금년 초강세를 유지하고 있는 터라 호투를 이어가는건 문제가 아닐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신시내티의 투수진 공략에 실패하면서 콘트레라스의 홈런 포함 단 2점에 그친 컵스의 타선은 떨어져버린 타격감이 이번 경기에서 문제가 될 소지가 있다. 불펜의 2실점은 아쉬움을 많이 남길듯.
투타의 조화로 위닝 시리즈를 만들어 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잭 플래허티(10승 8패 3.05)가 시즌 11승 도전에 나선다. 15일 밀워키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플래허티는 후반기의 쾌속 질주가 막혀버린 상태다. 게다가 컵스 원정에서 2번 연속 6이닝 이하 3실점 이상으로 부진하다는 점도 문제가 되기에 충분한 부분이다. 전날 경기에서 슈어저를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이 흐름을 원정으로 이어가느냐가 관건이다. 문제는 금년 컵스 원정 타율이 겨우 .214밖에 되지 않는다는것. 그래도 불펜 대결로 간다면 우위를 점유할 가능성이 높다.
흐름 예상
최근 컵스는 말 그대로 타격에 죽고 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경기 역시 이 점이 크게 부각이 될 듯. 그렇지만 핸드릭스가 세인트루이스 상대로 킬러급의 투구를 보여주고 있는 반면 플래허티는 유독 컵스 상대로 약점을 드러내고 있고 결국 이 차이가 승부를 가를 것이다. 상성에서 앞선 시카고 컵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시카고컵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