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벤투스
유벤투스는 지난 시즌,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를 포함한 대거 영입으로 리그에서 또다시 우승에 성공했지만 유럽 무대에서 탈락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사리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최고의 센터백으로 성장한 데 리흐트와 다닐루 등을 영입하며 다시 한 번 챔스 우승에 도전한다. 라이트백 주앙 칸셀로를 이적시킨 것은 아쉬운 대목. 리그 5경기 4승 1무 기록. 키엘리니가 결장하고 있고, 데 실리오 - 더글라스 코스타 - 다닐루 - 산드로 등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레버쿠젠
레버쿠젠은 지난 시즌 4위를 기록했고, 팀내 유망주인 카이 하베르츠가 성장하면서 팀 공격을 이끌고 있다. 레버쿠젠은 부진하던 지난 12월, 피터 보츠가 새롭게 부임한 이후 좋은 흐름을 보이며 반등에 성공했다.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레프트 윙어 브랜딧을 이적시켰으나, 케렘 데미르바이를 영입하며 중원 보강에 힘썼다. 리그 5경기 3승 1무 1패 기록. 핵심 레프트윙어 레온 베일리가 결장한다.
■ 코멘트
유벤투스가 시즌 초반 행보가 이전만큼 압도적이지 못하고, 수비진에 부상자들도 많기 때문에 변수 허용가능성은 충분하다. 단, 그럼에도 최근 4경기 연속 멀티득점으로 안정적인 화력을 잘 유지하고 있는데다 레버쿠젠이 상대 전력에 따라 경기력의 기복이 심한 편이기 때문에 유벤투스의 수비진이 흔들리는 것이 레버쿠젠의 이변 가능성을 높여주지는 않을 것.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