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토리아SC
최근 5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이 5경기 중 2경기를 무실점으로 마쳤고, 1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 뚜렷한 강점은 보이지 않지만 상대에게 쉽게 흐름을 내주지 않고 꾸준히 승점을 얻어내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공격에서는 2골을 기록한 타프소바(DC)와 데비이슨(LW)이 최다 득점자일 정도로 득점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인다. 지난 시즌에도 리그에서 두자릿수 골을 기록한 선수가 데이비슨 한명일 정도로 전방의 결정력이 아쉬웠는데, 이번 시즌에도 결국 그 문제가 그대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경기는 프랑크푸르트를 상대로 수비적인 운영이 예상되기에, 평소의 경기들보다 득점 찬스가 더 적을 것이다. 최근 패배가 적은 것에 비해 득점 가능성은 현저히 떨어지는 팀이다.
이 팀은 이번 시즌 유로파 7경기 중 단 1경기만 패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유로파 예선에서는 전력이 강한 팀을 만나지 않았고, 조별리그 첫 경기였던 스탕다르전에서 무력하게 무너졌다. 전력의 차이를 쉽게 극복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
■ E.프랑크푸르트
최근 5경기에서 2승 1무 2패를 기록 중이다. 이 5경기 중 1경기도 무실점으로 마치지 못했으나, 3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 수비가 아쉬운 것에 비해 공격에서는 준수한 성과를 얻어내고 있다.
최전방에 파시엔시아(FW, 6경기 3골 1도움)을 중심으로 도스트(FW, 4경기 2골) 혹은 실바(FW, 3경기 2골)의 조합을 내세울 수 있다. 특히 도스트와 실바는 피지컬적으로 상대 수비에 비해 확실하게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선수들이기에, 측면의 코스티치(LM, 5경기 2도움)의 크로스를 활용한 간결한 공격 전개가 원활히 이뤄지고 있다. 상대가 박스 안쪽에 수비를 밀집한다 하더라고 공중전에서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다.
이 팀은 최근 원정에서 경기력이 그리 좋지 않았으나, 직전 우니온 베를린전 승리로 원정 분위기도 반전시키는데 성공했다. 그 이전 도르트문트전 무승부가 확실히 팀의 사기를 끌어 올리는데 도움이 된 듯한 모습이다. 홈 팀보다 전력이 확연히 좋기에, 팀 분위기만 유지한다면 충분히 승리를 얻어낼 수 있는 팀이다.
■ 코멘트
프랑크푸르트의 승리, 오버(2.5점 기준)의 결과를 예상한다. 프랑크푸르트가 최근 리그에서 확실히 경기력을 회복한 모습을 보인다. 비토리아도 최근 성적이 나쁘지 않지만 두 팀간의 전력 차이는 확고하다. 비토리아는 이미 1차전에서 스탕다르에게도 경기력을 압도 당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경기 역시 프랑크푸르트에게 밀릴 것으로 예상된다.
프랑크푸르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