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1:30 발렌시아 vs 알라베스
조회수 : 101 | 등록일 : 2019.10.05 (토) 09: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완써니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발렌시아 (18/19 시즌 스페인 1부 4위)

직전 경기(vs 아약스)의 패배로 준수했던 흐름에 제동이 걸렸다. 최근 일정의 불안이 모두 터져 나온 경기였다. 홈 경기 이점을 앞세워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에 초점이 맞춰진다. 무려 3실점을 허용한 수비진의 안정이 우선이다.

‘가브리엘-가라이’ 중앙 수비 조합의 경쟁력이 완전히 무너졌다. 상대 부분 전술에 대한 대응은 물론 배후 공간 노출로 인한 문제가 맞물려 위기를 반복한다. 알라베스의 공격 전개 빈도가 높지 않겠지만, 한번 한번이 불안으로 직결된다. 공격 전개 과정 또한 강점을 잃었다. 측면 조합에 의존하는 단편적 흐름의 반복과 ‘고메즈-로드리고’ 1선의 결정력 기복은 득점 가능성을 극히 낮춘다.

 

■ 알라베스 (18/19 시즌 스페인 1부 11위)

직전 경기(vs 마요르카)의 2-0 승리로 3연패 흐름에 제동을 걸었다. 다만 이번 시즌 리그 개막 이후 단 4득점에 그치고 있는 공격진의 불안은 쉽게 가시지 않는다. 원정 경기 부담이 존재하는 이번 라운드에서 심화될 가능성이 짙다.

이들 또한 신중함을 가미한 운영으로 경기를 풀어갈 것이다. 위험 지역 부근에 많은 수의 선수를 배치하겠지만, ‘피나-와카소’ 중원 조합의 수비적 기여도 개선이 상당히 더디다. 압박의 효율과 집중력 저하는 여지없이 반복적 공간 허용으로 직결된다. 공수 전환 과정의 안정감 저하와 ‘호셀루-구이데티’ 1선 조합 활용 어려움은 승점 획득 가능성을 극히 낮춘다.

 

■ 코멘트

객관적 전력에서 발렌시아가 우위를 점하고 있음에 이견은 없다. 다만 최근 일정에서 발생하고 있는 불안과 공수 양면의 신뢰도 저하는 이들의 저항 가능성을 극히 낮추는 요인이다. 주중 일정의 피로도 또한 무시 못할 변수다. 알라베스가 신중한 운영과 수비진의 집중력 개선을 앞세워 일정 저항에 성공할 것으로 전망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