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20:30 묀헨글라트바흐 vs 아우크스부르크
조회수 : 91 | 등록일 : 2019.10.06 (일) 13: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똥강아지뚱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묀헨글라드바흐

주중 터키 원정(vs 바샤스셰히르)을 치렀다. 분데스리가 내에서만큼은 손꼽히는 강호로 분류되지만, 유럽 무대를 병행 할 정도의 영향력을 갖추진 못했다. 가뜩이나 선수층도 얇다. 근래 좋은 페이스로 중무장한 튀람(AMR, 6경기 3골 1도움), 플레아(FW, 6경기 3골 2도움)을 포함한 주축 1선 조합들이 온전히 출전할 수 있을 지도 의문.

직전 리가 일정에서는 까다로운 호펜하임 원정에서 3골 차 대승을 낚았다. 과감한 전방 압박과 빠른 역습 전개로 쏠쏠한 재미를 봤다. 높은 지점에서 구현 할 성실한 압박 전략의 성과를 예상해도 좋다. 다만 후반 중반 이후부터는 페이스 관리가 필요하다. 실점 상황을 완벽하게 통제하지는 못할 공산이 크다.

 

■ 아우크스부르크

두 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 프라이부르크와의 까다로운 원정 일정에서 1-1 무승부를 낚았으나, 이후 치른 레버쿠젠과의 홈 승부에 0-3 대패를 당했다. 일종의 ‘새 판 짜기’가 가동되고 있다. 올 시즌을 통해 팀에 합류한 니더레흐너(FW, )의 페이스는 좋다. 전 소속팀에 비해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이다. 반면 ‘기존 핵심’ 핀보가손(FW)은 퇴보했다. 최전방에서의 볼 관리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이렇다 보니, 좌-우 측면 2선 옵션들의 무리한 개인 돌파가 쏟아지고 있는 상태다. 공-수 밸런스가 크게 흐트러질 수 밖에 없는 상태다. 그나마 바르가스(AML), 막스(DL) 정도가 분전 중이지만, 판도를 뒤집을 수 있을 정도의 영향력은 기대하기 어렵다. 가뜩이나 원정 경기다. 곤욕스러운 일정이 될 공산이 크다.

 

■ 코멘트

묀헨글라드바흐의 편안한 홈 승리가 예상된다. 아우크스부르크가 장점을 살릴 만한 환경이 아니다. 최전방 1선에서의 영향력 급감, 2선 옵션들의 과부하 등이 패착의 빌미가 될 가능성이 높다. 위험 부담이 크지 않다. 주력 1순위 베팅감으로 활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묀헨글라트바흐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