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워키 벅스는 직전경기(12/2) 원정에서 뉴욕 상대로 연장전 승부 끝에 134-136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11/29) 홈에서 시카고 상대로 116-113 승리를 기록했다. 시즌 15승7패의 성적. 아데토쿤보(33점, 7어시스트, 19리바운드)가 자신의 몫을 해냈지만 팀 외곽 공격을 책임지는 크리스 미들턴이 야투 난조를 나타내는 가운데 백코트 듀오인 말콤 브로그돈, 에릭 블랫소의 외곽 수비가 무너졌던 것이 결정적인 패인이 되었던 경기. 스트레치형 빅맨인 일야소바(Day-to-day)의 부상 공백도 표시가 났으며 많은 턴오버를 기록한 볼 핸들러들의 집중력 부족도 반성이 필요한 상황. 다만, 20개 3점슛을 58.8%의 높은 적중률 속에 꽂아 넣었던 뉴욕의 행운도 많았고 미친 3점슛 성공률이 나타났던 경기 였다는 것은 정상참작이 필요하다.
디트로이트 피스톤스는 직전경기(12/4) 홈에서 오클라호마 상대로 83-110 패배를 기록했으며 연속경기 일정 이였던 이전경기(12/2) 홈에서 골든스테이트 상대로 111-102 승리를 기록했다. 5연승이 중단 되는 패전이 나왔으며 시즌 13승8패의 성적. 5연승 기간 동안에 팀 승리의 중심이 되었던 트윈타워의 위력이 스티븐 아담스와 매치업에 밀린 안드레 드러먼드의 부진으로 나타나지 않았고 백코트 싸움에서 러쎌 웨스트브룩을 제어하지 못한 경기. 세컨 유닛들이 많은 블록슛을 당한 것도 아쉬웠으며 흐름을 끊었던 턴오버와 낮은 자유투 성공률이 문제가 되었던 상황. 또한, 연승 기간 동안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던 주전 윙 자원인 레지 블록과 스탠리 존슨은 대권을 도리는 다른 상위권 팀들과 비교해서 전력이 떨어진다는 문제점이 러쎌 웨스트브룩의 돌파 옵션을 막아내지 못하는 과정에서 다시금 붉어져 나왔던 경기이다.
뉴욕을 상대로 충격적인 패배를 당한 이후 충분했던 재충전의 시간을 보냈다는 것이 밀워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아데토쿤보의 돌파 옵션이 위력을 발휘할 것이다. 밀워키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밀워키의 승리 가능성은 높지만 압도적인 승리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되는 경기. 디트로이트 트윈타워의 상승세는 아직 꺽이지 않았다. 홈팀의 근소한 승리가 예상되며 두 팀 모두 빠른 스페이싱을 보여줄수 있는 매치업이 성사 된 만큼 다득점 결과가 예상된다.
밀워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