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온베를린
유니온베를린은 승격팀으로, 2부리그 3위로 간신히 승격에 성공했다. 기본적인 전력 역시 1부리그에서 경쟁력을 보이기는 어려운 상황. 그래도 수보티치-프레드리히 등 1부리그에서 경쟁력을 보일 수 있는 자원들을 영입하며 전력보강 자체는 나쁘지않았다. 리그 7경기 1승 1무 5패 기록. 미드필더 그리샤 프로멜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 프라이부르크
프라이부르크는 지난 시즌 13위로 잔류에 성공했다. 구단 자산규모가 워낙 작다보니 부진했다는 평을 하기 어렵다. 이번 시즌도 슈트라이히 감독 체제로 팀을 꾸리게 됐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확실한 전력보강은 없었지만, 권창훈-정우영 등 한국의 젊은 윙자원들을 영입했고 베테랑 라이트백 조나단 슈미드 역시 영입했다. 리그 7경기에서 4승 2무 1패 기록. 주전 중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유니온베를린은 출발이 좋았으나 최근 멀티실점이 늘어나면서 4연패 수렁에 빠졌다. 그래도 홈에서 세트피스를 잘 활용해 꾸준히 득점에 성공하고 있있으며, 이번 상대 프라이부르크가 세트피스 수비가 썩 좋지않은 팀이기 때문에 득점 자체는 성공할 수 있을 것. 다만, 프라이부르크가 현재 원정 3연승 중이고 왈드슈미트의 득점력이 물이 오른 상황이기 때문에 유니온의 수비조직력을 무너트릴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프라이부르크는 올 시즌 귄터-쉬미트 등 개인전술로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자원들이 즐비한데다 원정에서 선제실점을 허용하더라도 집중력으로 이를 극복해내는 힘이 강해졌다. 프라이부르크의 승리를 예상한다.
유니온베를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