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셰필드유나이티드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승격팀으로, 이따금씩 1부리그에 이름을 드러내고 있는 팀 중 하나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스완지의 유망주 스트라이커 올리퍼 맥부르니를 영입하는데 성공했지만, 기본적인 로스터 자체가 1부리그에서의 경쟁력을 기대하긴 어려워 보인다. 리그 8경기에서 2승 3무 3패 기록. 주전 스트라이커 올리버 맥버니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아스날
아스날은 지난 시즌 5위를 기록하며 챔스 진출에 실패했다. 에메리 감독이 부임한 첫 시즌부터 썩 만족스럽지않은 결과를 보였기 때문에 전력 보강이 절실한 상황. 여름 이적시장에 이워비와 코시엘니를 떠나보냈지만, 니콜라스 페페와 살리바 등을 영입하며 더욱 젊은 로스터를 구성했다. 리그 8경기에서 4승 3무 1패 기록. 스트라이커 알렉산더 라카제트가 당분간 결장한다.
■ 코멘트
아스날은 올 시즌 원정에서 평균 1.5실점으로 이전보다 높은 실점률을 허용하고 있다. 셰필드는 신체조건 좋은 선수들이 로스터에 많은 편이지만 정교하지 못해 세트피스가 위협적이지 않은 팀. 아스날의 취약점인 세트피스 상황에서 득점을 해내지 못한다면 화력전 양상에서 아스날과 대등한 모습을 유지하기 쉽지않아 보인다. 아스날이 원정에서 1승 2무 1패로 평범한 행보를 보이고 있지만 평균 1.3득점으로 득점력 자체는 좋은 편. A매치 여파가 어느정도 있겠지만, 셰필드가 득점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보이지 않기 때문에 아스날의 신승을 예상해볼 수 있는 경기.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한다.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