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1:55 알크마르 vs 아스타나
조회수 : 94 | 등록일 : 2019.10.25 (금) 01: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할때해장국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AZ알크마르 (에레디비지에 4위 / 선수단 가치 : 74.05m 유로)

최근 리그 2경기 연속 승리하지 못했다. 유로파리그 최근 2경기에서도 무승부를 기록했다. 리그에서 1경기 당 2.1골을 터트리고 있는 공격진이 유로파리그에서는 1.75골로 주춤하고 있다. 알크마르는 측면 공격에 많이 의존하는 팀인데, 이드리시(LAM, 네덜란드)가 6골, 스텡스(RAM, 네덜란드)가 3골을 넣으며 공격을 이끌고 있고, 두 선수의 패스를 받아 보아두(ST, 가나)도 4골을 넣고 있다. 보아두와 스텡스는 유로파리그에서도 골을 넣었고, 5골을 집어넣은 쿠프메이너스(CDM, 네덜란드)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알크마르가 이번 경기에서도 최소 2골은 거뜬하게 넣을 수 있을 것이다.

수비 역시 단단하다. 리그에서 1경기 당 0.8골, 유로파리그에서는 0.5골로 더 좋은 수비력을 선보이고 있다. 블라르(CB, 네덜란드)를 중심으로 4백의 호흡이 굉장히 좋고, 쿠프메이너스가 공격 뿐만 아니라 1차적인 수비도 90% 성공시키고 있기 때문에 아스타나의 공격이 강하지 않은 상황에서 또 다시 클린 시트를 노려볼 수 있다.

 

■ 아스타나 (카자흐스탄 프리미어리그 2위 / 선수단 가치 : 23.35m 유로)

지난 악토베 전에서 3-2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지만 최근 유로파리그 2경기에서 모두 패했다. 리그에서는 1경기 당 1.86골을 넣으며 좋은 득점 감각을 보여주고 있지만 유로파리그에서는 2경기 연속 침묵하고 있다. 선수들의 기량이 떨어지기 때문에 리그에서 각각 14골과 7골을 넣고 있던 토마소프(RWF, 크로아티아)와 로타리우(RWF, 루마니아), 무르타자에프(LWF, 카자흐스탄) 모두 전방에서 고립되고 있다. 중원에서 정확한 패스를 넣어주지 못하면 이번 경기에서도 무득점 행진을 이어갈 수밖에 없다.

수비 역시 리그에서는 1경기 당 0.91실점을 내주며 좋은 수비력을 선보이고 있지만 유로파리그에서는 2경기에서 3골을 내줬다. 측면 수비는 굉장히 안정적이지만 센터백들의 수비가 불안하다. 클리어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고, 마에프스키(CDM, 벨라루스)와 베이세베코프(RB, 카자흐스탄)의 수비 커버도 큰 도움이 되지 않고 있다.

 

■ 코멘트

아스타나는 카자흐스탄 리그에서만 완벽한 공격력과 수비력을 선보이고 있다. 알크마르 선수들의 수준은 아스타나 선수들의 수준보다 한 수 위에 있고, 공격진의 파괴력도 알크마르 3톱이 더 위협적이다. 아스타나의 수비가 알크마르 공격수들에게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고, 아스타나의 약한 공격진은 알크마르의 수비수들에게 너무나도 쉬운 상대다. AZ알크마르의 완승이 예상된다.

 

 

 

 

 

 

 

알크마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