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반테 (리그 11위 / 선수단 가치 : 92.16m 유로)
A매치 이후의 경기에서 세비야를 상대로 패배했다. 경기력이 좋았던 세비야에게 1골 밖에 허용하지 않았던 것은 패배 속에서 레반테가 건질 수 있는 긍정적인 요소. 리그 원정 5경기에서 1승 4패를 기록하며 2승 2무를 기록 중인 홈 경기와 차이를 보이고 있다. 원정에서 경기당 1.8골을 실점하고 있지만 홈에서는 0.5의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센터백 2명이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에서도 단단한 수비를 구성하고 있다. 롱 패스와 숏 패스 모두 리그 중위권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는 그때 그때 상황에 맞는 전술과 한쪽에 치우치지 않은 경기 스타일을 증명하고 있다. 주장인 모랄레스(AML) 쪽에서 공격의 시작이 이루어지며 중앙과 오른쪽 측면의 선수들이 마무리 하는 형태의 공격이 팀의 특징이다.
■ 에스파뇰 (리그 19위 / 선수단 가치 : 135.27m 유로)
리그와 유럽 대항전의 성과가 다르게 나타나는 팀이다. 리그에서는 9경기를 치르며 1승 2무 6패로 리그 19위에 밀려나 있지만 UEL 예선 3경기에서는 2승 1무를 기록하고 있다. 재미있는 점은 힘들기로 소문난 러시아 원정에서 CSKA를 잡아냈고 주중 경기에서는 불가리아 원정을 떠나 루도고레츠를 잡아냈다. 다만 UEL 경기 이후 3번의 리그 경기에서는 모두 패배했다. 리그 내 하위권인 마요르카에게도 지난 러시아 원정 이후 패배했다. 이글레시아스(ST)의 부재를 전혀 채우지 못하고 있으며 리그에서는 4골을 기록한 것이 팀 내 득점의 전부. 지난 루도고레츠 전에서는 캄푸자노(ST)가 골을 기록했지만 리그에서는 페레이라(ST)와 캄푸자노 모두 부진을 겪고 있다. 지난 경기에서 승리했지만 이번 경기는 원정 이후 원정을 떠나고 선수들의 체력적인 부담이 더해질 것이다. 지난 시즌 레반테 원정에서 승리한 적이 없기 때문에 이번 경기도 승리와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 코멘트
레반테의 승리가 확실해 보이는 경기. 에스파뇰은 좋지 않은 리그 흐름에다가 UEL 경기를 치르며 체력적으로 부족한 상태. 지난 루도고레츠 원정에서 승리하기는 했으나 경기력은 완벽하지 않았고 이동에 대한 부담이 있을 것이다. 레반테가 지난 경기에서 패배했지만 레반테는 홈 경기에서 쉽사리 패배하지 않고 있다. 레반테가 에스파뇰을 잡아내며 승리할 수 있을 것이다.
레반테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