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3:00 나폴리 vs 아탈란타
조회수 : 93 | 등록일 : 2019.10.30 (수) 13:00

프로필사진
레벨아이콘 용택은퇴해 | 등록된 오늘의 한마디가 없습니다.

■ 나폴리 (19/20 시즌 이탈리아 1부 4위)

최근 일정에서 무승부 빈도가 다소 많다. 5번의 경기 중 3번의 경기가 무승부다. 기복을 드러내고 있는 공격진 경기력이 고민거리로 떠올랐다. 리그 9경기에서 18득점으로 표면적 수치는 준수하지만, 최근 5번의 경기에서 2경기가 무득점이다. 홈 경기 이점을 앞세워 반등을 시도한다.

리그 일정에서 다양한 자원들이 득점을 기록하고 있음은 분명 긍정적이다. 다만 폭발력에 발생하는 기복을 줄이지 못한다. 핵심 자원들에 대한 의존도가 필요 이상으로 높으며, 대체 자원들의 더딘 경기력 회복이 발목을 잡는다. 빡빡한 일정과 높은 난이도의 반복이다. 유사한 문제의 반복이 유력하다. 쿨리발리(CB)가 수비진에 분전하고 있지만, 짝을 이루는 마놀라스(CB)의 부상 이탈 공백이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조직적 부분의 잡음과 위험 지역 장악 능력 저하가 문제를 일으킨다.

 

■ 나폴리 예상라인업 / 4-4-2

밀리크-인시녜

지엘린스키-루이즈-알란-카예혼

디 로렌조-루페르토-쿨리발리-말퀴

메렛

 

■ 나폴리 결장정보

마놀라스 (CB / 핵심 / 부상)

후이 (LB / 주전 / 부상)

히사이 (RB / 주전 / 부상)

 

■ 아탈란타 (19/20 시즌 이탈리아 1부 3위)

직전 경기(vs 우디네세)의 7-1 대승으로 챔피언스 리그 일정의 대패 충격을 지워냈다. 9번의 리그 경기에서 28득점으로 독보적인 득점력을 과시한다. 다만 14실점은 상위권 팀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이번 시즌 5번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 4승 1무로 강점을 유지하고 있기에 상승세 유지 가능성이 높은 일정이다.

원정 경기 부담을 줄이기 위해 평소보다 신중한 운영을 취할 것으로 전망한다. 수비진의 안정감유지가 최우선이며, 1선의 속도를 앞세운 역습으로 성과를 노린다. 이번 시즌 새롭게 조합된 수비진의 안정감 회복이 다소 더디다. 위험 지역 부근의 압박 강도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에 무실점 경기에 성공할 가능성은 높지 않다. 득점의 반복을 통해 수비진 불안을 지워낼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무리엘(직전 경기 3득점)-일리치치(직전 경기 2득점)-’ 최전방의 공간 침투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고메즈(AM)의 안정적 배급이 이들 강점을 극대화한다. 화력 싸움의 우위가 상승세 유지로 이어질 일정이다.

 

■ 아탈란타 예상라인업 / 3-4-3

고메즈-무리엘-일리치치

고센스-프로일러-데 룬-하테보어

키예르-짐시티-톨로이

골리니

 

■ 아탈란타 결장정보

마시엘러 (CB / 후보 / 부상)

자파타 (CF / 핵심 / 부상)

 

■ 코멘트

 

두 팀 모두 확실한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다만 그 쓰임에 상대적 강점을 드러내고 있는 아탈란타가 승기를 잡을 것으로 전망한다. 나폴리가 홈 경기 이점을 앞세워 적극적 운영을 시도하겠지만, 마무리 작업에서 발생해는 기복과 수비진의 안정감 저하 문제를 쉽게 지우지 못할 일정이다. 1선의 폭발력을 회복한 아탈란타 쪽으로 기세가 기운다.

 

 

 

 

 

 

 

아탈란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